리뷰/IT·제품·기타

로지텍 G304[가성비 게이밍 무선마우스]3개월 사용 후기

브로콜리 2023. 3. 29. 00:13
728x90

n년전 우연히 시작했던 오버워치 덕분에 처음으로 조립식 컴퓨터도 맞춰보고 아직까지 취미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원래는 조립 컴퓨터를 구매했을 때 같이 구매했던 로지텍의 G100s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로지텍 G100s는 유선마우스였고 계속 유선 마우스만 써와서 무선의 편리함을 잘 몰랐는데요.
회사에서 써본 무선마우스는 오히려 사용감이 불편하기만 해서 더더욱 무선 마우스 살 생각을 안 했던 거 같아요. 하지만 최근 게임을 하던 중 사용하던 유선마우스의 선이 확실히 걸거적거린다고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 가격도 성능도 괜찮아 보이는 로지텍 G304를 생일에 친구들에게 선물로 사달라고 했습니다. 고맙다 친구들아:)

 

로지텍 G304 LIGHTSPEED 게이밍 무선 마우스 M-R0071 + 마우스 피트 2p

COUPANG

www.coupang.com

친구들은 쿠팡에서 구매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43,5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친구들이 구매할땐 4만 원 안쪽으로 구매했다고 들었어요. 쿠팡은 가격이 계속 변하던데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받은 색상은 민트색이고요. 처음엔 색깔있는 마우스라니 유치하다 그냥 쓰던 블랙이나 쓰자 생각했는데요. 하지만 웬걸 너무 예뻐요. 보통 마우스패드가 블랙이잖아요 거기에 마우스까지 블랙이어서 보호색마냥 컴퓨터 책상이 까맸는데요 민트색 마우스를 들이니 세상 영롱할 수가 없습니다. 원래는 라일락 색상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제가 선물 받은 시점엔 라일락은 품절이더라고요. 하지만 민트색상 너무 예뻐요. 아직까지 질리지 않고 잘 쓰는 중입니다.

로지텍 G304 마우스의 풀네임은 로지텍 G304 LIGHTSPEED 게이밍 무선 마우스 M-R0071 인 듯합니다. 수입 판매원이 쿠팡으로 되어있네요. 제조연월은 제조한 지 좀 된 상품이네요 흐린 눈을 해줍니다.. 사용 권장 기한도 있는 건 이제 봤습니다. 2024년 2월까지네요. 물론 작동 안 될 때까지 쓸 예정입니다^^


게이밍 무선마우스 로지텍 G304의 구성품입니다. 마우스 본품과 USB 수신기, 리시버 확장 케이블, AA건전지, 설명서, 마우스피트가 들어있어요. 설명서는 한국어도 없고 제대로 안 읽었고요. 건전지가 없을 줄 알았는데 하나 들어있었어요. 그리고 건전지가 생각보다 오래가서 지금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리시버 확장 케이블은 뭔지 몰라서 찾아보니 USB포트가 멀리 있거나 장애물이 있는 경우 리시버에 USB수신기를 꽂아서 연장하여 사용하는 용도로 보입니다. 마우스 피트는 바닥면 보호 테이프라고 하네요.

아랫면을 보시면 마우스 온오프 버튼이 있어요. 저는 무선마우스를 전원을 컴퓨터 사용이 끝나면 보통 꺼뒀는데 궁금해서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그냥 켜두고 사용하네요..? 앞으론 저도 켜놓고 써야겠네요. 

마우스 상단의 아랫부분을 밑으로 밀면 건전지가 들어가는 부분이 있고요. USB수신기는 이 부분에 꽂혀있습니다. USB수신기를 PC 본체에 꽂아주면 마우스가 잘 작동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PC 본체에 USB 수신기를 꽂아도 잘 되는지라 구성품으로 들어있던 리시버 확장 케이블은 쓸 일이 없을 거 같지만, 궁금해서 한번 써봤어요. 수신기를 케이블에 꽂고 마우스 근처에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작동은 아주 잘 되는 걸 확인했어요. 

기존에 썼던 g100s


기존에 썼던 유선 로지텍 마우스 G100s와 비교샷입니다. 크기는 비슷해 보이지만 무게는 확실히 무선마우스가 더 무거워요. 선이 없고 건전지가 들어가서 그런 게 아닐까요. 처음엔 무겁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사용하다 보면 적응이 됩니다. 상세페이지를 보시면 G304는 약 99g 무게라고 나와있는데 직접 재봤을 땐 무게가 95.8이 나오네요. 그리고 무선이니까 끊김이 있을까 했는데 그런 것도 전혀 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진작 살걸 그랬네요~

DPI버튼

DPI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도 기존 G100s의 제품과 비슷한 휠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요. 마우스의 왼쪽 옆면에는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또한 버튼 아래에 불빛도 DPI를 조절할 때마다 색상이 바뀌는데요. 저는 주황색으로 들어오는 빛이 제일 쓰기에 적합해서 주황색으로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우스 dpi이 사용하는데 불편할 때가 있어서 버튼 비활성화를 찾아보고 해야 하나 생각 중이에요.

3개월 동안 로지텍 G304를 사용해 본 결과 가성비 입문용 무선 마우스로는 매우 적합한 거 같습니다. 솔직히 처음에 사지 말까 했던 게 확실히 게이밍 무선 마우스다 보니까 가격대가 좀 있더라고요. 제가 게임티어가 높은 것도 아니고 게임을 자주 하는 것도 아닌데 그렇게 까지 장비에 돈 투자하는 게 맞나 싶었거든요. 다행히 로지텍 G304 정도는 입문용으로 구매해 보기에 아주 좋은 거 같아요. 색상도 블랙이 아니라 민트로 구매해서 상큼게 사용하기 좋았고요. 덕분에 오버워치 티어도 만년 실버였는데 골3까지 올라갔네요^^! 이영광을 로지텍 G304에게 돌립니다:) 이상 가성비 게이밍 무선마우스 로지텍 G304 후기 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다이소 키보드, 다이소 마우스 장패드 후기!

지금은 노트북을 동생한테 줬지만 한창 동생노트북으로 게임을 하던때, 키보드랑 마우스 장패드가 갑자기 가지고싶었다. 노트북으로 게임하는게 손목도 아프고 데스크탑 보다 불편하다고 느끼

mixingk.tistory.com

 

컴알못의 델 모니터 P2719H 리뷰!

​컴맹의 입장에서 쓰는 모니터 후기!! 작년에 집에서 오버워치를 해보겠다고 조립컴 본체만 견적 내서 구매를 했었다. 조립컴은 어째 어째 주변에 물어보고 맞추긴 했지만, 문제는 모니터였다.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