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레시피

완전 간단한 렌틸콩 삶기 (+렌틸콩 요리!!)

브로콜리 2022. 6. 25. 16:20
728x90

예전에 밥에 넣어먹으려고 렌틸콩을 샀지만 생각보다 자주 먹지도 않고 줄어들지 않아서
렌틸콩을 삶아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렌틸콩 밥 하는법도 잡곡밥 하듯 일반 취사로 해서 간편하긴 했지만 밥 자체를 잘 안하고 있네요ㅋㅋ
렌틸콩 삶는법을 찾아보니 병아리콩처럼 크기가 크지 않아서 그런지 굳이 불리지 않고 세척만 하고 삶더라고요!

렌틸콩 삶는법


1. 렌틸콩을 물에 씻어서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생각보다 제가 구매한 렌틸콩은 불순물이 별로 없네용...


2. 물 양은 렌틸콩1:물3 정도의 비율로 끓인다고 하는데 저는 냄비도 작고 큰 차이는 없대서
물이 줄어들면 물을 보충해주고 끓여줬습니다!

3. 중약불로 10~20분 정도 끓여줍니다.
보통 20분을 삶던데 삶는 시간은 좋아하는 식감에 맞춰서 시간 조절하면 되는 거 같아요.
저는 거의 18분 정도 삶아준 거 같아요! 딱 잘 익은 렌틸콩 식감이었어요.


4. 다 삶아진 렌틸콩은 채반에 걸러 주고 찬물로 헹궈줬어요!

렌틸콩 보관법
냉장보관 1주일, 그 이상은 냉동보관하면 된다고 합니다~
냉동된 렌틸콩은 먹기 전에 실온에 두거나 렌지에 몇 초 돌려주니 먹기 좋게 해동됐어요.

렌틸콩 요리법!


저는 귀찮아서 렌틸콩을 식사할 때 대부분 퍼먹었지만..! 주로 샐러드나 카레에 넣어 먹는거 같았어요.
그리고 라구 파스타 대신 렌틸콩을 사용해서 렌틸콩 파스타를 만드는 걸 보고
자주 해 먹는 알리오 올리오에 렌틸콩을 넣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만들 때 마지막에 렌틸콩을 넣고 살짝만 볶아서
먹어보니 크게 이상하지 않았고 건강한 맛 + 단백질 보충되는 느낌이라 좋았어요~!

렌틸콩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평소에는 요리가 귀찮아서 퍼서 그냥 먹습니다!

다음에는 카레에 렌틸콩을 넣어서 먹어보고 싶네요ㅎㅎ
이상 간단하게 렌틸콩 삶는 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생존 레시피 모음:)

 

삶은 고구마 냉동보관 하세요! [삶은 고구마 보관법]

저는 예전부터 고구마를 삶으면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요. 실온이나 냉장보관도 가능한 거 같지만 자취인은 식재료 소진 속도도 느리고 음식이 언제 상할지 모른다는 걱정을 항

mixingk.tistory.com

 

완전 간편한 커피 드리퍼로 그릭 요거트 만들기!

그릭요거트는 직접 유청 걸러서 먹는 게 가성비가 좋죠! 오랜만에 시판 요거트를 구매해서 그릭 요거트를 만들어 봤는데요. 이번엔 조금 대용량이긴 한데 서울우유 더 진한 플레인 요거트를 구

mixingk.tistory.com

 

[초간단 다이어트 식단 '푸팟퐁커리']만들기!+불 없이 요리

날씨도 많이 풀렸고 드디어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저는 작년에 다이어트 한약도 먹어봤고 pt도 받으면서 조금씩 체중감량을 했는데요. 겨울엔 도무지 살을 더 빼고 싶은 마음이 안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