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제품·기타

다이소 온도계 구매, 요리용 온도계 제과기능사 시험때 사용함!

브로콜리 2023. 12. 4. 23:51
728x90

다이소 요리용 온도계를 홈베이킹용으로 써볼까 고민은 했었는데 당장 필요가 없어서 구매는 하지 않았어요. 홈베이킹 할 때 온도는 운에 맡김^^... 그러다 제과기능사 시험 때 요리용 온도계가 필요한 거 같아서 고민하다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시험 봤던 서울남부 국가자격시험장에서는 감독관이 들고 다니면서 체크해서 굳이 필요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있으면 쓸 곳이 있겠지 하고 구매했어요. 다이소 요리용 온도계~!

다이소 요리용 온도계 가격은 5,000원 이고요. 건전지는 별도구매라고 합니다. LR44 건전지라는 작은 건전지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다이소 LR44 건전지는 1,000원에 구매했어요. 사용 용도는 바비큐 요리 온도체크, 드립커피 물 온도체크, 액체류 온도체크 등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네요.


다이소 요리용 온도계뒷면 제품 정보입니다. 화씨(℉)와 도씨(℃)가 모두 표기가 되네요. 도씨만 돼도 되는데 말이죠ㅎ,,

다이소 요리용 온도계에서 건전지가 들어가는 전지 커버를 열고 건전지를 장착하면 바로 작동이 됩니다.

다이소 온도계 테스트를 할 겸 물온도 체크를 해줬습니다. 미지근한 물이었는데 온도는 잘 맞는 거 같아요! 이 정도면 가성비 정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소 요리용 온도계에는 안전보관 홀더도 있는데 이건 번거로워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네요. 함께 들어있는 고무마개만 장착해서 쓰고 있어요. 웃긴게 고무마개를 끼운 채로 홀더에는 들어가지 않아요. 너무나 번거롭다.. 다이소 요리용 온도계 작동도 잘 되고 단점도 딱히 없는거 같아요. 제과 기능사 시험장에서도 다이소 요리용 온도계를 두번이나 썼는데 반죽온도도 잘 체크해 줬습니다~ 그나마 단점을 꼽자면 제가 온도 체크가 필요한 베이킹을 요즘에 많이 안 해서 잘 안 쓰는 게 단점이네요. 요리용 온도계 필요하시면 다이소에서 가성비로 구매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이상 다이소 요리용 온도계 구매후기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제과기능사 실기 재수 합격 후기, 도움 됐던 팁!

시험이 끝난 지는 좀 지났지만 후기를 드디어 남깁니다. 제가 두 번째 실기시험을 보고 제과기능사 자격증을 땄습니다! 저는 퍼스트바리스타 제과제빵학원을 국비로 다니면서(자비 부담금도 있

mixingk.tistory.com

 

[다이소 계란 분리기 후기] 다이소 베이킹 도구 추천!

저는 요즘 홈베이킹에 빠져서 주말마다 열심히 빵을 연성하고 있는데요! 블로그에도 레시피나 결과물을 올리고 싶은데 얼마나 성장해서 올릴 건지^^;; 아직도 올리지는 않고 있네요..! 언젠간 꼭

mixingk.tistory.com

 

[다이소 형광등/다이소 전구]후기

다이소에서도 전구 판매하는걸 이제 알았어요. 전구 가는 건 왜 이렇게 귀찮을까요. 지난 설 연휴에 큰마음먹고 다이소 형광등으로 나간 전구를 바꿨습니다. 못 찾아서 직원분께 물어보니 위치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