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제품·기타

다이소 베이킹소다 후기! 과일•야채 세척용으로 구매

브로콜리 2023. 10. 30. 23:01
728x90

최근 레몬을 세척할 일이 있었는데요. 세척법을 찾아보니 껍질 왁스 성분을 잘 세척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레몬세척을 하길래 또 만만한 다이소에서 베이킹소다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다이소 베이킹소다 세정제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더라고요. 저는 과일 세척용 베이킹 소다를 찾고 있어서 비교해보고 구매했어요.

제가 구매한 슈가버블 Sugar bubble 베이킹소다 입니다. 500g 용량에 가격은 2000원에 구매했어요.


저희동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베이킹소다 종류입니다. 

왼쪽의 손잡이가 있는 베이킹소다는 예전에 청소용으로 구매를 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과일 야채도 세척이 가능한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베이킹소다 뒷면 상품정보를 확인했습니다. 주의사항 위를 보면 기름때 제거 찌든 때 제거용으로 사용하라고 되어있어요. 용도를 보시면 일반용(오븐용, 렌지후드용, 욕실용, 배수관용, 변기용) 이렇게 청소용으로 적혀있어요. 느낌이 과일 세척용으로는 안될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슈가버블 100% 단일성분 베이킹소다도 사용방법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원하던 과일 야채의 세정이 적혀있어요! 식기 세척, 젖병 세정도 가능하다고 적혀있어요.


뒷면을 보시면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그리고 사용방법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슈가버블 베이킹소다는 용도에 야채, 과일 및 식기, 조리기구 세척용이라고 적혀있어요. 제가 찾던 제품이에요! 물론 이것도 식소다, 식용베이킹소다는 아니니까 식용으로 사용하면 안된다고 적혀있어요!!
식소다는 예전에 방산시장에서 사 온 적이 있는데 아래 게시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확실히 청소, 세척용과는 다르게 조미료처럼(?) 생겼습니다.

 

방산시장 영업시간, 베이킹재료 사러 직접 다녀옴!

방산시장을 처음 알게 된 건 제과제빵을 하는 친구가 방산시장에 베이킹 용품을 구매하러 간다는 얘기를 듣고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저도 베이킹이 취미인지라 인터넷으로만 재료를 사다가 방

mixingk.tistory.com


과일이나 채소 세척용 베이킹소다를 찾으시면 다이소에서 슈가버블 베이킹파우더를 구매하면 될 거 같아요. 은근 베이킹 소다 용도가 헷갈리네요. 구매 전 꼭 제품 정보를 확인해서 필요한 용도에 맞게 구매해야 할거 같습니다.

이상 다이소 베이킹소다 과일•야채 세척용으로 구매한 후기 었습니다!

사용해본 다이소 제품들

 

다이소 샤워타올, 작은 사이즈 샤워볼 구매후기

슬슬 헬스장용으로 쓰던 샤워타올이 수명을 다한 거 같아서 다이소에서 샤워타월을 구매했어요. 전에 쓰던 샤워타월은 무지에서 구매한 샤워볼 제일 작은 사이즈였는데요. 재구매하러 방문했

mixingk.tistory.com

 

다이소 친환경 수세미?! 옥수수 망사 수세미 사용 후기

저는 미세플라스틱을 줄여보고자 컬리에서 판매하는 사이잘 수세미를 종종 사용했었는데요. 사이잘 수세미에도 폴리에스터가 소량 섞여있어서 100% 천연수세미라고 하기는 어렵더라고요. 이쯤

mixingk.tistory.com

 

다이소에서 구매한 마 펄프 숯 기름종이 후기

지난번 구매했던 기름종이를 거의 다 써가서 이번엔 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기름종이를 구매했어요. 제품명은 마 펄프 숯 기름종이입니다. 다이소 기름종이 종류는 꽤 다양했는데요. 저는 제품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