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성심당 케익부띠끄 롯데백화점 대전점 방문! 소금빵 구매성공:) +소금빵시간

브로콜리 2023. 6. 13. 16:11
728x90

작년에 대전에 방문했을 땐 기차를 타기 전 빠르게 대전역 성심당을 방문했었는데요. 이번엔 좀 여유 있게 성심당에 들러볼 시간이 생겨서 성심당 케익부띠끄가 있는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방문했습니다. 아직도 성심당 본점은 못 가본 게 아쉽습니다. 기회가 되면 다음엔 성심당 본점을 꼭 가봐야겠어요. 지난번 방문한 대전역 성심당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대전역 성심당]을 방문했어요 | 영업시간+빵추천

이번에 휴가를 다녀오면서 대전역에서 기차를 탔는데요~ 저는 성심당 본점은 가본 적이 없고 항상 대전역 성심당에서 빵을 샀어요! 대전 갈때마다 성심당을 꼭 들려서 이번에도 갈 거라고 현지

mixingk.tistory.com


이번에 방문한 성심당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용문역 근처에 있었어요. 저는 평일 금요일 점심쯤 도착했는데요. 역시 대전의 명물답게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저번에 대전역에선 구매하지 못했던 소금빵도 이번엔 기회가 되면 구매하고 싶었어요. 

성심당 케익부띠끄 롯데백화점 대전점

저는 롯데백화점 성심당은 처음 방문하는거라 성심당 입구를 못 찾을까 봐 걱정했는데 백화점 입구보다 더 화려한 느낌의 성심당 입구가 바로 보이더라고요. 지체 없이 돌진했습니다. 

성심당 롯데백화점 대전점 내부

평일 금요일이지만 사람이 많았거든요. 주말은 사람이 얼마나 더 많을지 상상도 안됩니다ㅎㅎㅎ... 그래도 인파에 휩쓸려서 구매하려는 빵들을 하나하나 주워담았어요.


성심당 소금크롸상...! 소금 크로와상도 소금빵처럼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하나 담았고요. 먹어 봤을 때 짭짤한 크로와상이 매력 있었지만 저는 소금빵이 더 맛있었어요ㅎㅎ

성심당 왔다고 가족들에게 말하니까 아버지가 예전에 성심당 크로와상을 맛있게 먹었대서 플레인 크로와상도 하나 구매했거든요. 그런데 집에서 드셔보더니 이 맛이 아니라네요? 황당- 그러더니 작은 메아리를 먹더니 요 녀석인데 이것보다 큰 놈이었다라고 하더라고요. 아마 보문산 메아리였던 걸로 추정됩니다. 참고로 보문산 메아리는 몽블랑 빵, 작은 메아리는 퀸아망이라고 하네요.

정말 빵 러버들은 눈 돌아가는 곳이었어요. 종류도 유명한 빵들 제외하고도 정말 많았습니다. 집 근처였으면 하나씩 다 도장깨보고 싶었어요. 성심당 샌드위치도 추천을 많이 하던데 샌드위치도 먹기가 애매해서 못 샀거든요 ㅠㅠ

그리고 성심당 빵 추천 중에 순수롤 추천이 꽤 많더라고요. 평도 너무 좋고 생크림을 좋아하는지라 궁금해서 먹어보고 싶었어요. 성심당 순수롤 보관은 냉장보관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보냉백 포장도 가능한 걸로 보이지만 저는 이날 계속 이동을 했어야 해서 구매가 좀 꺼려지더라고요. 그런데 웬걸 순수롤 판매하는 냉장고에 순수롤을 조각으로도 판매하는 거예요.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어서 저는 순수롤을 조각으로 구매했어요. 성심당 롤케이크 순수롤 조각 가격은 3,000원입니다.

성심당 소금빵 나오는 시간 / 한 타임당 약 90개 생산

그리고 대망의 소금빵! 
처음엔 소금빵 나오는 시간도 모르고 있었는데요. 롯백 성심당 안쪽에 하드계열 빵 판매하는 곳에 어느 순간 줄이 생기더라고요. 확인해 보니 소금빵 나오는 시간 안내판도 보이는 걸 봐서 이게 소금빵 판매하는 줄이다 싶었어요. 성심당 소금빵 가격은 1,500원으로 가성비도 아주 좋아요. 

성심당 소금빵 나오는 시간 (1인당 5개 구매가능)
9:00~9:30
11:30~12:00
14:30~15:00
16:30~17:00

저는 소금빵 나오는 시간의 마지막 타임에 딱 맞춰서 줄을 섰는데요. 16:30분에 맞춰서 정확하게 소금빵이 나오진 않았어요. 10분 정도 늦은 16:40분쯤 소금빵이 나왔습니다. 그렇다고 줄을 늦게서도 되느냐? 그건 아닌 거 같습니다. 제가 소금빵 나오는 시간 10-15분 전쯤부터 줄을 섰는데요. 소금빵 기다리려고 줄 선 사람들 까지만 소금빵 구매 가능할 정도의 양이었어요. 성심당 소금빵 구매하시려면 빵 나오기 전에 일찍 줄 서 있는 게 맞을 거 같습니다. 평일에도 이 정돈데 주말에도 치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와하하 처음엔 가족들 인원수 대로 먹게 4개만 살까 고민했는데, 줄 선 것도 아깝고 손님들 대부분 소금빵 5개씩 꽉꽉 채워서 구매하시더라고요. 저도 최대로 살 수 있는 수량인 5개 집어서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빵들입니다. 대부분 검색해서 나오는 유명한 걸로 구매해서 성심당 빵 추천으로 제가 구매한 것들 추천드려요. 소금빵, 작은 메아리, 크로와상, 소금크로와상, 순수롤(조각), 순수마들렌(낱개), 초코튀소, 튀김소보로 작은 사이즈(이름 생각 안 남) 이렇게 구매했습니다. 순수 마들렌도 추천글이 많길래 궁금했는데 계산하러 줄 서있는데 순수마들렌을 낱개로 판매하고 있지 뭐예요. 궁금해서 구매했습니다. 평소 직접 만들어 먹던 마들렌이랑은 느낌이 다르긴 했지만 촉촉 부드러운 카스테라 같았어요.. 초코튀소는 좀 달아서 저는 한번 먹어 본 걸로 만족했습니다.

~~시식타임~~

이때 슬슬 배고프기도 했고 구매한 빵 몇 개는 바로 먹으려고 백화점 야외의 테라스에서 바로 길빵(길거리에서 빵 먹기)을 했습니다. 먼저 너무너무 궁금했던 순수롤부터 먹었어요. 순크림빵도 맛있단 얘기를 들어서 궁금했으나 이것도 크림류라 오래 가지고 다니기 힘들 거 같아서 순수롤 낱개만 구매했어요. 


순수롤 후기는요...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먹고 놀라서 냉장보관이고 뭐고 다시 들어가서 한 상자 사서 나오고 싶었는데 꾹 참았습니다. 최근에 먹은 생크림이 들어간 케이크 와플 등등 다 통틀어서 최고였어요. 도지마롤 보다 더 맛있다는 얘기도 들었는데 그 얘기가 괜히 나온 게 아니었어요. 입에 넣자마자 살살 녹고 생크림도 미끈거리지 않고 제가 좋아하는 가벼운 우유 생크림 맛이 나서 너무 좋았어요. 롤케이크에서도 이런 맛이 날 수 있구나 처음 알았습니다. 성심당이 크림도 잘하네요ㅠㅠ!! 성심당 사이트에서 순수롤 소개를 100% 순우유 생크림과 부드러운 카스텔라의 클래식한 조화! 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기회가 되면 꼭 한 상자 사서 먹고 싶어요. 가벼운 우유 생크림 좋아하는 분은 성심당 순수롤을 꼭 드셔야만 합니다.

▼순수롤 상세후기~!

 

성심당 케익부띠끄 순수롤 상세후기, 서울역 성심당에서 구매함!

이번에 대전 갈 일이 있어서 또 성심당에 들렀어요. 저번 방문 때는 순수롤을 낱개로 구매했었는데요. 저번에 순수롤 맛에 감동 먹어서 이번에는 한 박스 구매했어요ㅋㅋㅋ 저는 대전역에 있는

mixingk.tistory.com

성심당 소금빵은 먹어본 소금빵 중에서 최고는 아니다 가성비 좋다 정도로 얘기하길래 그렇게 기대는 안 했거든요. 그런데 너무 맛있어요. 갓 나온 소금빵이라 겉과 바닥은 바삭 속은 촉촉했는데요. 위에 부려진 펄솔트와 고소한 버터맛의 소금빵 맛있었습니다. 저녁 먹게 반만 먹어야지~ 했는데 반이 뭔가요 하나 다 먹었습니다^^! 소금빵도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기회 되면 기다렸다 꼭 먹어 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저는 다음에 성심당에 또 가게 되면 크림이 들어간 빵 종류나 케이크를 더 먹어보고 싶네요. 순수롤이 너무 감동이었어요. 친구 중에 성심당 맛이 평범하다고 별로라는 친구도 있었는데 저는 가성비도 좋고 갈 때마다 만족스러워요. 괜히 대전의 자랑이 아니네요^^ 이상 성심당 롯데백화점 대전점 후기 었습니다!

성심당 롯데백화점 대전점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 롯데대전점 정기휴무시 성심당 영업 08:00~21:00

✔전화번호
042-220-4136

✔주소
대전 서구 계룡로 598 1층

 

함께 보면 좋은 글

 

[대전역 성심당]을 방문했어요 | 영업시간+빵추천

이번에 휴가를 다녀오면서 대전역에서 기차를 탔는데요~ 저는 성심당 본점은 가본 적이 없고 항상 대전역 성심당에서 빵을 샀어요! 대전 갈때마다 성심당을 꼭 들려서 이번에도 갈 거라고 현지

mixingk.tistory.com

 

용산 삼각지 테디뵈르하우스 평일방문 후기, 바삭한 크룽지와 퀸아망

이번에 볼일이 있어서 용산 쪽에 가게 되었어요. 친구가 용리단길에 있는 테디뵈르하우스가 유명하다고 가보자고 하더라고요. 저도 얼핏 본 거 같아서 찾아봤는데 크로와상과 가게 곳곳의 귀여

mixingk.tistory.com

 

방산시장 영업시간, 베이킹재료 사러 직접 다녀옴!

방산시장을 처음 알게 된 건 제과제빵을 하는 친구가 방산시장에 베이킹 용품을 구매하러 간다는 얘기를 듣고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저도 베이킹이 취미인지라 인터넷으로만 재료를 사다가 방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