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강남 고기맛집, 마포껍데기집! 벌써 3번째 방문 후기

브로콜리 2023. 6. 7. 15:05
728x90

이번에 포스팅할 맛집은 강남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를 만나러 갈 때마다 방문했던 강남 최애(?) 고기맛집입니다. 친구가 퇴근하고 밥 먹을 곳을 찾다가 발견한 고깃집인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은 거예요! 그래서 이번 방문이 벌써 세번째 방문이 되었어요. 이 정도면 풍자의 또간집이 아닌 또또간집 수준… 바로 강남의 마포껍데기집이라는 소금구이 껍데기 전문점입니다.

강남 맛집 마포껍데기집은 홀뿐만 아니라 밖에도 좌석이 있어요. 노포감성에 취합니다. 첫 번째 방문했을 땐 밖에서 먹었는데 이번엔 홀에서 먹었어요.

강남역 맛집 마포껍데기집 내부입니다. 웨이팅이 있었적은 없었지만 저번엔 회식을 하는 손님이 있어서 좀 시끄러웠거든요. 이 날은 다행히 손님이 많지 않아서 조용히 먹을 수 있었어요.

마포껍데기 메뉴

강남고기 마포껍데기 메뉴입니다. 저희는 먼저 소금구이랑 항정살을 주문했어요.

밑반찬들도 고기랑 잘 어울리는 반찬들이 나옵니다.

소금구이와 항정살

새송이버섯과 함께 주문한 소금구이와 항정살이 나왔어요. 친구가 고기에 일가견이 있는 친구인데 여기 고기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벌써 세 번이나 방문했지요 ㅎㅎ

마늘과 김치 버섯까지 함께 구워줍니다

된장국도 같이 나옵니다. 딱 고깃집 된장국 맛이라 흡입했어요.

고기 찍어먹을 허브솔트도 함께 주셨어요. 없어도 잘 먹지만 있으면 더 맛있는 거 아시죠..!

소금구이 항정살 다 맛있고요. 버섯도 친구가 예술로 구워줘서 버섯 육즙(?)이 가득했어요. 친구야 잘할게^^!

고기 3명이서 4인분 정도 먹고 디저트로 빠질 수 없는 껍데기를 시켰어요. 마포껍데기라는 상호명답게 껍데기도 맛있기 때문이죠. 이곳의 좋은 점은 껍데기가 튀지 않게 호떡 누르개도 함께 줍니다.

껍데기를 호떡 누르개로 야무지게 눌러주고요. 함께 나온 소스와 콩가루에 찍어먹으면 이게 바로 k디저트죠..! 껍데기도 먹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대망의 마지막 디저트 볶음밥~ 먹는게 끝이 안나네요ㅋㅋ 이날 같이 간 친구들이 (저 포함)다 잘 먹어서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먹었어요. 볶음밥도 맛있으니 꼭 드셔보는 거 추천드려요.
강남에서 고기맛집 찾고 있으면 마포껍데기집 추천 드립니다! 갈 때마다 만족스럽게 먹어서 다음에도 친구들 보게 되면 또또또간집이 될거 같아요~


함께 보면 좋은 강남맛집

숯불로 콩 볶는[금성커피]강남 조용한카페 추천

강남에 갈 때마다 조용한 카페를 정말 찾기 힘들지 않나요. 강남역이랑 거리는 좀 있지만 강남역에서 조용한 카페를 찾으시면 이번에 제가 방문했던 금성커피를 추천드립니다. 가게에는 혼자

mixingk.tistory.com

강남 콩나물국밥[콩뿌리 콩나물국밥] 강남 24시 맛집!

이번에 강남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저녁까지 간단하게 해결하고 가려고 먹을만한 걸 찾았는데요. 마침 노란색 간판의 콩나물 국밥집이 눈에 띄지 뭐예요. 24시간 운영하고 콩나물국밥 7,000원이라

mixingk.tistory.com

강남 넓은 카페 [헤이 스테이] 방문후기

강남에는 아직 안 가본 카페들과 맛집들이 많은 거 같아요. 이번에는 강남역에서는 조금 거리가 있었지만 분위기도 좋고 규모도 큰 강남 헤이스테이라는 카페를 방문해 봤습니다. 저녁에 방문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