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여의도 한강 수영장 방문 후기] 요금, 이용시간, 준비물

브로콜리 2022. 7. 13. 10:19
728x90

코로나 이후 한강수영장이 3년 만에 개장했습니다!
코시국 이전에 뚝섬 수영장을 다녀왔었는데 그때도 저렴한 가격에 재밌게 놀다 와서 이번 한강수영장 개장 소식을 듣고 빠르게 다녀왔습니다.  7월 초에 다녀왔고 나름 개장 초반에 갔다고 생각했지만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딱 점심쯤 들어갔는데 제일 사람이 많았습니다. 폐장 시간이 가까울수록 사람이 많이 줄어들었어요.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 위치입니다. 역에서 거리가 좀 있으니 버스를 타고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집에서 근처까지 한 번에 가는 버스를 타고 갔습니다.

2023 한강수영장 방문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23 뚝섬 한강수영장 방문! 운영시간, 가격, 준비물 정리

드디어 2023년 한강공원 수영장이 오픈을 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장한 여의도 한강수영장을 방문했었는데요. 올해는 뚝섬 한강 수영장을 오픈런 방문했습니다. 한강 수영장

mixingk.tistory.com

여의도의 빌딩들을 보면서 수영할 수 있었어요. 야외 수영장의 묘미~~

수영장을 따라서 쭉 걸어가면 수영장 입구가 나옵니다.

한강 수영장 입장료 및 운영시간

여의도 한강 수영장 가격, 입장료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 입니다.

한강수영장 운영시간

AM 9:00~PM 7:00

▼자세한 추가 정보는 아래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수영장·물놀이장 < 한강사업본부, 한강공원

코로나19 상황 악화에 따라 2021년 한강공원 수영장·물놀이장은 미개장합니다.

hangang.seoul.go.kr

 

한강 수영장 준비물

돗자리, 수영복, 수영모 (수영모 꼭 챙기세요! 여의도 한강 수영장은 수영모 안 쓰고 캡 모자만 쓰면 나오라고 함) 
선크림, 샤워용품, 물, 간식 등

텐트가 있으면 좋고 없으면 양산이나 우산 챙겨가면 햇빛을 조금이라도 피할 수 있어요!
(피크시간 때는 그늘 자리가 많지 않았음 ㅠㅠ)

한강 수영장 전경


여의도 한강수영장 어른 풀 모습! 수심은 1.2-1.3m 정도 됐던 거 같습니다~

솔직히 수질은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더 오염되기 전에(?) 가보자고 해서 일찍 방문한 건데도 물이 탁했네요. 친구는 그래도 이 정도면 맑다면서 만족해했습니다ㅋㅋ 그리고 운동을 위한 수영은 사람이 많아서 좀 어려웠어요~ 물놀이 간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중간에 휴식시간도 있었는데 대충 45분 정도 물놀이 가능 15분 정도 휴식시간이었습니다.
휴식시간에는 수영장 이용이 불가능 하니 쉬면서 간식을 먹으면 됩니다!

반대편에는 유아풀이 있었어요~ 저희는 어른이니까 가지 않았지만 가족단위로 놀러 오게 되면 놀기 좋을 듯합니다^^

수영장 옆편에 화장실, 샤워시설, 탈의실, 매점도 있습니다. 
매점은 컵라면 하나에 3,000원이니 여유가 되시면 가져오셔도 좋을 거 같아요~
샤워시설은 야외에 샤워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간단하게 샴푸나 세안 정도 하기엔 충분했습니다.


한강 수영장 홈페이지에서 화장실, 탈의실 등 실내시설 이용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기재되어 있어요. 물론 야외 수영장과 파라솔 밑에서는 마스크 착용은 대부분 하지 않았어요. 이점 참고하셔서 조심히 이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코시국 이후 처음 수영장 방문인데 정말 즐겁게 놀다왔네요~ 이상 여의도 한강 수영장 후기 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