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부암동 가볼만한 곳 [기생충 촬영지] 자하문 터널

브로콜리 2022. 9. 28. 11:40
728x90

저는 봉준호 감독님의 기생충 영화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비가 많이 오던 날 기택의 가족들이 계단을 내려가는 장면의 촬영지가 바로 부암동에 있었어요!! 찾아보고 간 건 아니었는데 한양도성 다녀왔다가 방문한 스코프 카페 바로 맞은편에 촬영지가 있더라구요!! 등산으로 좀 힘들었지만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어 친구랑 사진을 찍으러 갔습니다.

기생충 촬영지 자하문 터널 계단

자하문 터널 위치

저희가 방문했던 스코프 카페 건너편에 기생충 촬영지 간판이 있었어요! 갑자기 설레임..

기택의 가족들이 길을 내려갔었죠~ 영화의 장면처럼 비 오는 날 방문했으면 더 실감 났을 거 같아요!

자하문 터널 계단 맞은편에 보면 포토존이 있어요. 도로를 빙 둘러서 건너편으로 가봅니다.

기생충 포토존이라고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어요.
기생충 포토존으로 가는 길에 금속조형 벽화도 벽에 설치되어 있어요. 구경하면서 가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자하문 터널 계단 반대편엔 이렇게 기생충 포스터처럼 눈을 가리고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희도 기생충 포스터처럼 사진 한방 찍어줬습니다.

영화 이야기도 살짝 소개되어 있고요~

자하문 터널 계단에서 기택의 가족들이 비를 맞으며 내려왔죠. 정말 기생충 영화 명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영화를 다시 봐야겠어요. 

아쉬운 건 영화에 나온 구도대로 사진을 찍으려면 한 사람은 자하문 터널 계단에 있고 건너편으로 넘어가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점이 아쉽네요ㅠ_ㅠ 결론 영화의 장면처럼 사진 찍는 건 쉽지 않을 거 같습니다ㅎㅎ...  저희는 아쉬운 대로 포토존에서만 사진을 찍었어요.

기생충 촬영지만 보러 여기까지 오는 건 좀 아쉬울 거 같고 부암동에 서울 미술관, 윤동주 문학관등 다른 명소들도 많으니 지나가는 길에 들려보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우연히 보게 되어서 기분 좋게 구경했어요~

이상 부암동 가볼 만한 곳 기생충 촬영지 후기 었습니다!

부암동 가볼 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한양도성 순성길 : 백악구간] 와룡공원~창의문

이번에 한양도성 순성길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요. 한양도성은 조선왕조 도읍지인 한성부의 경계를 표시하고 그 권위를 드러내며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축조된 성이라고 한양

mixingk.tistory.com

 

부암동 맛집 [부암동 쭈꾸미] 리뷰

예전에 부암동 복수자들 드라마를 재밌게 봐서 부암동을 가보고 싶었는데요. 친구와 한양도성 백악구간을 역주행(?)한 덕분에 저희의 종착지는 부암동이 되었어요. 덕분에 이번에 방문하게 되

mixingk.tistory.com

 

레몬 케이크가 맛있는 부암동 [스코프] 방문 후기

얼마 전 한양도성을 방문하고 하산하자마자 목마른 하이에나처럼 카페를 들어갔는데요(실제로 목말라 죽을뻔 ㅠㅠ) 친구가 근처에 빵이 맛있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바로 부암동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