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해운대 구경 :: 블루라인 파크, 달맞이 터널

브로콜리 2022. 5. 20. 17:32
728x90
 

[해운대 맛집 | 풍원장 미역국정찬 | 마린시티 맛집] 리뷰

이번에 본가에 내려가서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점심은 해운대에 가서 먹었는데요. 아빠 추천 맛집이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ㅋㅋ 풍원장이라는 미역국정찬 집인데요. 맛있어서 후기를 남겨

mixingk.tistory.com

지난달 해운대 풍원장을 갔다가 해운대와 블루라인 파크를 구경했다.
부모님 따라서 쫄래쫄래 간 거라 어딘지 잘 몰랐는데 찾아보니 
2020년 오픈한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라고 한다. 

우선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해운대 바다~

날씨 좋은 날 해운대 왔다고 다들 부러워함ㅎㅎ
하지만 부모님의 강요로 해운대 바닷가를 맨발로 왕복으로 다녀온 건 아무도 모르시겠죠...
다리가 후들후들 떨렸다..

 

4월 초에 갔을 때는 해운대 모래축제 조각물을 만들고 있었다.
크기도 엄청나고 정교해서 한참 쳐다보고 있었음.

마침 찾아보니 오늘 5/20~23까지 해운대 모래축제가 열린다고 한다.

 

소개 | 해운대구청

 

www.haeundae.go.kr

 

아빠가 찜(?) 해뒀던 공갈 호떡도 커피랑 먹었다.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었음. 
블루라인 파크 근처에 다양한 푸드트럭도 많았다. 

여기가 블루라인 파크인걸 이제 알았던 나^^
해운대 동해남부선 폐선 구간을 활용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이름은 뉴욕의 하이라인파크 이름을 따라한 걸까..!
서울로 7017도 하이라인파크를 모델로 삼은 거라고 들은 게 생각났다.

머리 위로(?) 다니는 스카이 캡슐

해변열차도 있지만 나는 엄마랑 걸어서 갔음..^^..
다리가 아팠기 때문에 편도로 스카이 캡슐이나 해변열차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생각했음.

 

그래도 오랜만에 청량한 바다 보면서 산책하니 참 좋았다^^..

이것이 유명한 달맞이 터널~
예전에 사진으로 달맞이 터널 구경 가기 좋다고 봤던 기억이 있는데 이것보단 옛스러웠다. 
블루라인파크가 생기기 이전 터널의 모습인 거 같다.
더 알록달록 해졌음. 

마지막으로 해운대 엘시티..!
이 건물 이름도 이번에 처음 알았음. 해운대 가면 보이는 높은 건물로만 기억했지...
이쪽 방향에서 보니 평소 보던 거랑 다른 빌딩 같아서 신선했다. 호호
해운대 가게 되면 블루라인 파크 구경하는 걸 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