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홍대한식 간단한 식사, 묘한 분위기의 연남동 코리아식당 방문!

브로콜리 2023. 10. 31. 23:18
728x90

요즘 홍대를 자주 오게 되네요. 덕분에 홍대 구석구석 맛집 지도가 늘어나는 거 같아서 뿌듯합니다. 이번엔 친구랑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저렴하게 먹을만한 한식을 찾고 있었는데요. 잘 다니지 않던 길로 지나가다 발견한 식당이에요. 코리아식당이라는 국뽕 넘치는 간판의 식당이었습니다. 저는 평점을 중요하게 봐서 후기를 봤는데 조금 애매했지만 직접 가보지 않으면 모른다고 생각하고 한번 먹어보기로 했어요.

연남동 코리아식당

홍대 맛집, 연남동 코리아식당 내부입니다. 홍대라는 분위기와 다르게  묘한 느낌의 식당이었습니다. 어르신도 계셨고 젊은 사람도 있었고...흠 저희가 방문했을 땐 그렇게 사람이 많지는 않았고 식사하러 온 손님이나 반주하러 오신 손님들이 많았어요.

연남동 코리아식당 메뉴, 식사메뉴입니다. 저희는 김치찌개와 순두부찌개를 시켰어요. 


연남동 코리아 술상 메뉴입니다. 저희랑 한두 사람 제외하면 술손님이 많더라고요. 막걸리랑 잘 어울리는 안주들이 많네요.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일직선으로 놓아주셨어요.. 묘하다... 반찬들은 큰 기대 안 했는데 진미채가 너무 맛있었어요. 그 외에 한식이랑 잘 어울리는 반찬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친구가 시킨 김치찌개 고기도 꽤 많았고 한번 맛봤는데 조금 짜긴 했지만 국물도 괜찮더라고요. 


제가 주문한 얼큰 순두부찌개입니다. 밥도 흑미, 퍼플라이스였어요. 외국인들이 보면 좋아할 거 같아요 ㅋㅋ 제 입에는 좀 짜서 물을 첨가해서 먹었습니다. 좀 짠 것만 제외하면 무난한 순두부찌개 맛이어서 잘 먹었어요. 친구의 김치찌개와 비교하면 김치찌개가 더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다시 방문하게 되면 김치찌개를 주문할 거 같아요.

홍대 가성비 맛집이네요. 홍대에서 저렴하게 한식 식사가 하고 싶거나 술 마시러 오기 좋을 거 같아요. 그런데 정말 묘했던 게 메뉴들은 한국음식 그 자체였는데 노리신 건지 매장 음악으로 올드팝이 나와서 신기했어요. 묘한 분위기에 취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상 연남동 코리아식당 후기었습니당.

홍대 맛집 멋집

 

홍대 마라탕, 마라공방에서 마라탕, 꿔바로우~

홍대역 근처에 있는 마라공방은 예전에 친구가 맛있다고 추천해 준 곳이었는데요. 이번에 홍대 가면서 친구랑 마라탕 먹자고 얘기가 나와서 드디어 방문했어요. 홍대 마라탕 맛집 마라공방~마

mixingk.tistory.com

 

연남 허니밀크, 홍대 버터바 휘낭시에 맛집!

저는 지도앱에 맛집 북마크 하는 게 취미인데요ㅋㅋ최근 홍대를 가서 밥 먹고 지도앱을 켜서 길을 찾다가 밥집 근처에 북마크 해둔 맛집이 있더라고요. 확인해 보니 연남 허니밀크라는 구움 과

mixingk.tistory.com

 

홍대 미친가성비! 저렴한 한끼, 홍대 봉주르 요일정식 먹음

요즘엔 유튜브 쇼츠나 인스타 릴스로 정보를 많이 얻네요! 이번에도 쇼츠 혹은 릴스에서 발견한 식당인데요. 홍대에 엄청나게 저렴한 식당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봉주르라는 식당인데 여기서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