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깔끔한 1인 샤브샤브[샤브로21]홍대에서 혼밥하기 좋은 곳

브로콜리 2023. 3. 23. 14:07
728x90

예전에 1인 샤브샤브를 한번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도 깔끔하고 혼밥 하기 좋겠다 생각했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1인 샤브샤브 전문점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바로 홍대 서교에 위치한 샤브로21이라는 샤브샤브 전문점입니다. 정말 집 근처에 있었다면 혼밥 하러 자주 갔을만한 곳이서서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또 샤브샤브는 다이어트할 때 식단으로도 아주 좋잖아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외식 메뉴로도 추천드려요.

샤브로21 서교점은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밖에서 보이는 가게 인테리어가 감성적이고 멋진데요. 처음엔 샤브샤브 가게가 아닌줄 알았어요.

샤브로21 내부입니다. 처음에 들어갔을 때 마라향이 난다고 생각했는데 마라가 들어간 육수 메뉴도 있었어요. 여러 명이서 온 손님도 있었지만 혼자서 온 손님들도 많았고요. 아크릴 칸막이도 쳐져 있었고 딱 혼밥하기 좋은 구도였어요.

자리에는 1인용 전기레인지가 놓여있습니다. 흰색 인덕션 깔끔하고 좋은데요? 조작법을 헷갈렸던건 안 비밀입니다... 주문은 아이패드로 주문을 했었어요. 

샤브로21 메뉴


샤브로 21 메뉴입니다. 찍어온 제가 앉은 좌석에 있는 메뉴를 찍어오긴 했는데 추가 메뉴밖에 적혀있지 않아서 지도 정보에서 메뉴판을 가져왔어요. 가격이 매우 저렴해요! 저는 샤브로21 샤브샤브에 소고기를 추가했고요. 디저트(?)로 죽을 추가 했습니다. 소고기 부위는 목심과 우삼겹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각각 하나씩 선택했어요. 하이볼도 팔고 있네요. 이번엔 술을 안 마셨는데 다음엔 하이볼 한잔하고 싶네요!

주문을 마쳤더니 샤브샤브 소스 3가지 땅콩소스, 매운 소스, 간장소스가 나왔고요.

혼자서 먹기 딱 좋은 육수가 담긴 냄비와 제가 주문한 소고기, 채소들이 나왔습니다. 정말 깔끔하네요.

채소 종류는 버섯이랑 청경채 숙주 등이 있고요 만두랑 피쉬볼 같은 게 있었어요. 두부처럼 생겼는데 두부는 아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고기랑 채소들을 육수에 기호에 맞게 투척해서 맛있게 먹어줍니다. 육수가 생각보다 짜지 않아서 먹기에 좋았습니다. 샤브로 방문했을 때는 한창 잘 먹을 때라 주문한 고기랑 채소들이 조금 부족하긴 했거든요. 하지만 디저트로 죽을 해 먹기엔 딱 이었어요. 

주문한 죽이 나왔는데 아쉽게도 죽은 셀프로 직접 해먹어야 했어요. 그리고 육수가 아직 많이 남아있는데 죽 만들 땐 육수를 좀 덜어내서 만들잖아요. 따로 덜어낼 그릇을 안 주셔서 요청하니 육수를 담을 수 있는 그릇을 주셨습니다. 그릇에 육수 덜어내고 죽을 만들었어요. 죽 직접 만든 거 자랑했더니 지인분이 잘 만들었다고 칭찬해 줬네요ㅋㅋㅋ 아무튼 죽까지 추가해서 딱 먹으니까 기분 좋게 배부르고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샤브로21의 분위기나 인테리어도 좋았고 샤브샤브를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궁금해서 찾아보니 샤브로21은 노량진에 본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가격까지 착해서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추천드리고 싶은 홍대 맛집입니다. 혼밥 하기에도 적절해서 홍대에서 1인 맛집 찾으시는 분께도 추천드립니다. 이상 깔끔한 1인 샤브샤브 샤브로21 서교점 후기 었습니다.

샤브로21 서교

영업시간
월~일 10:30 - 22:00

전화번호
02-333-4951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7길 28 2층(서교동)

 

홍대 가볼만한 곳

 

라떼가 맛있는[테일러 커피]홍대 서교동 카페 추천

홍대는 정말 갈 때마다 볼게 많고 새로운 맛집도 많은 거 같아요. 이번엔 테일러 커피라는 카페를 방문했는데요. 예전에 친구들이 지나가던 말로 테일러 커피도 맛있다고 얘기하던데 저만 어딘

mixingk.tistory.com

 

연남동 딸기케이크[스트로베리32]호텔 케이크 부럽지 않다!

이번에 친구들과 가볍게 호캉스를 다녀왔어요! 기왕 가는 거 맛있는 케이크도 하나 먹자고 얘기가 나와서 제가 눈독 들이고 있던 연남동 스트로베리32의 딸기 케이크를 먹어 보자고 추천했습니

mixingk.tistory.com

 

홍대/상수 이색적인 카페 추천! [당고집]후기

이번에 친구들 추천으로 당고집이라는 카페를 방문했어요. 개인적으로 일본 여행 갔을 때 편의점에서 당고를 사 먹었는데 입에 잘 맞진 않았거든요. 그래서 별로 끌리진 않았지만 친구들이 꼬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