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충정로 에스프레소[드로우 에스프레소바] 블루리본 서베이 맛집

브로콜리 2023. 3. 22. 14:08
728x90

얼마 전 친구들과 호캉스로 서대문 신라스테이를 방문했었는데요. 체크아웃을 하고 서대문 근처는 와본 적이 없으니까 가볼 만한 곳이 없나 지도를 뒤져보다 발견한 카페예요. 후기도 좋아 보이고 친구들과 에스프레소바를 기회 되면 가보자고 얘기를 종종 했던지라 이번이 기회다 싶어서 방문했습니다. 저희가 간 곳은 충정로에 있는 드로우 에스프레소바라는 에스프레소바 카페입니다. 서대문 신라스테이에서는 거리가 좀 있었지만 15분 정도 동네 구경하면서 소화도 시킬 겸 걷기엔 딱 좋은 거리었어요. 충정로역에서는 4번 출구에서 4분 정도 걸으면 금방 도착하네요.

드로우 에스프레소바

드로우 에스프레소바 외관입니다. 성요셉 문화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요. 잘 몰라서 이쪽으론 안 가봤는데 한번 가볼걸 그랬네요. 주변에 오래된 아파트들이 있어서 서울인 듯 서울이 아닌 묘한 느낌이었어요.

드로우 에스프레소바는 국내 맛집 가이드인 블루리본 서베이 2023에 수록되어있어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드로우 에스프레소바 내부

가게 내부는 아담했어요. 카운터 옆에 큰 테이블과 창가에 좌석이 있습니다. 처음엔 창가 쪽 자리에 앉았다가 안쪽 테이블에 자리가 나서 자리를 옮겼어요. 에스프레소바다 보니 회전율도 빠르고 주말 점심쯤에 웨이팅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드로우에스프레소바 메뉴

드로우 에스프레소 바 메뉴

드로우 에스프레소바 메뉴입니다. 잘 몰라서 추천을 받았는데, 에스프레소를 자주 안 마셔봤으면 에스프레소+크림+코코아파우더가 들어간 카페 피에노를 추천해주셔서 저는 카페 피에노를 주문했고요. 친구는 드로우 에스프레소의 시그니처 메뉴인 에스프레소+아이스크림+올리브 오일이 들어간 카페리에또를 주문했어요. 사장님과 직원분이 너무 친절하셔서 기억에 남아요. 이런 가게는 다음에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어 져요.

이렇게 직접 음식을 전시해 둔 거 보면 너무 귀엽지 않나요. 디저트류는 먹지 않을 거라 사진만 찍었는데 찾아보니 말렌카 호두 케이크와 말렌카 허니코코아 그리고 미니 백설기라고 합니다. 백설기는 의외의 조합이라 신기했어요!

주문했던 카페 피에노와 카페 리에또가 나왔습니다. 왼쪽이 카페 피에노, 오른쪽이 카페 리에또에요. 실은 카페 리에또는 후기를 찾아봤을 때 생김새가 좀 환공포증을 일으킬만한 비주얼이라고 생각했는데 실물로 보니 그 정도는 아니어서 다행이었어요. 


제가 시킨 카페 피에노는 정말 진한 다크초코를 마시는 느낌이라 에스프레소 초보자도 도전하기 쉬워 보였어요. 에스프레소 도전이 무서운 분은 카페 피에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에스프레소에 설탕이 들어가면 확실히 먹기는 수월한 거 같아요. 메뉴에도 쓰여있듯 설탕이 필요 없으면 주문 시 요청하면 설탕을 빼준다고 합니다. 친구의 카페 리에또도 마셔봤는데요. 예전에 궁금해서 투게더에 후추와 올리브유를 뿌려서 먹는 조합을 시도한 적이 있는데 그 투게더 올리브유 조합의 맛이 났어요. 다른 리뷰에는 딸기향과 메론향이 난다고도 하네요. 이색적인 에스프레소 도전해보고 싶으시면 카페 리에또를 추천드립니다. 커피가 워낙 맛있어서 다른 메뉴들도 평균 이상의 맛일 거 같아요.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셨고 가게의 편안한 분위기가 기억에 남아서 근처에 가게 되면 또 방문해보고 싶어요. 저희 동네에도 이런 카페가 있으면 좋겠어요 흑흑... 이상 충정로 에스프레소맛집 드로우 에스프레소바 카페 후기 었습니다.

< 드로우 에스프레소바 >

업시간

07:00 - 18:00
17:50 라스트오더

07:00 - 18:00
17:50 라스트오더

07:00 - 18:00
17:50 라스트오더

07:00 - 18:00
17:50 라스트오더

07:00 - 18:00
17:50 라스트오더

10:00 - 18:00
17:50 라스트오더

10:00 - 18:00
17:5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02-6404-8950

주소
서울 중구 청파로 453 1층 드로우에스프레소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신라스테이 서대문[스탠다드 패밀리트윈+조식] 호캉스 후기

이번엔 친구들과 신라스테이 서대문에서 호캉스를 하기로 계획했습니다. 가성비도 괜찮고 친구들 집과의 거리도 생각해서 위치를 정하던 중 서대문 신라스테이가 괜찮아 보여서 이곳으로 정했

mixingk.tistory.com

 

서촌 에스프레소바 [쏘리 에스프레소] 서촌 카페 추천~

이번에 서촌 근처를 놀러 갔다가 예전부터 가보고 싶던 에스프레소바를 방문하게 되었어요. 바로 서촌의 쏘리에스프레소바 입니다. 가게 이름도 너무 귀엽지 않나요. 작은 가게였는데 사람이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