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부모님 서울여행] 청와대 예약부터 관람 후기까지!

브로콜리 2022. 10. 28. 13:43
728x90

10월에는 연휴가 많았죠~ 이번 연휴 때 정말 오랜만에 부모님이 서울에 오셔서 함께 서울 여행을 했어요! 코로나 터진 이후로 처음 서울에 방문하시는 거라 제대로 구경해야지 라는 생각에 열심히 계획을 짜 봤어요. 그중에 부모님 효도여행 필수코스(?)인 청와대도 넣었는데요~ 저는 연휴 땐 사람이 몰릴 거 같아서 넉넉하게 2주 전쯤 예약을 했어요.

청와대 관람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개방 관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람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하여 청와대 관람 예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람 예약을 원하시는 분은 "

reserve1.opencheongwadae.kr

청와대 방문한날 날씨가 좋았어요~

 

예약신청을 완료하면 문자로 입장 바코드가 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링크를 들어가면 바코드가 보여요.
입장하실 때 바코드 보여주시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가는 길

대중교통으로 청와대 가는 길
1. 경복궁역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711, 1020, 7018, 7016, 7022, 7212번 버스 >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
2. 3호선 경복궁역 4번 출구 → 도보 15분 거리 /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 → 도보 20분 거리

홈페이지에서 이렇게 두 가지 길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저희는 체력을 아끼기 위해 버스 환승해서 효자동 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 내려서 관광버스가 많고 관광객 같은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가는 곳을 따라가 보니 청와대로 갈 수 있었어요. 

입구에서 바코드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희가 방문이 많이 늦었었는데 관람시간 동안만 구경하고 빠르게 나와야 하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어요. 물어보니 예약한 입장 시간 안에 입장해서 더 늦게까지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청와대 관광~

청와대 영빈관입니다.
외국의 대통령이나 총리가 방문했을 때 우리나라를 알리는 민속공연과 만찬 등이 베풀어지는 공식 행사장으로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청와대 본관으로 가는 곳은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이것이 슬로건 인가 봐요. 청와대 국민 품으로~
정말 전국의 어르신들이 다 구경온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저희 할아버지도 다녀오셨다고 함 ㅎ

인파를 피해서 찍어본 청와대 본관입니다. 날씨도 좋아서 참 아름답네요.
본관은 대통령의 집무와 외빈 접견 등에 사용된 중심 건물이라고 합니다.

본관에 들어가면 한반도 그림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이 그림 보고 싶었어요. 예전 청와대를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를 본 적 있었는데 이 그림이 인상 깊었습니다. 아름답네용

그림을 가까이에서도 찍어보고 싶어서 제주도를 찍어봤어요ㅎㅎ
한라산 백록담 디테일도 보이네요. 파도는 날카로운 것으로 긁어서 표현한 거 같아요. 멋졌습니다!

본관 내부를 사람들한테 휩쓸려서 구경했구요~

대통령과 가족이 생활한 대통령 관저도 관람했습니다. 오래된 느낌은 있지만 한옥의 아름다움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청와대에 개방된 등산로도 있었어요. 저는 좀 싫었지만 부모님이 온 김에 가자고 하셔서 등산도 했습니다^^.. 불상도 있었고 남산타워까지 보이는 전망도 아름다웠어요. 생각보다 힘들진 않아서 시간 여유 있으시면 다녀오시는 거 추천드려요.

상춘재는 청와대를 방문하는 외국 귀빈들에게 우리나라 가옥 양식을 소개하거나 의전 행사, 비공식 회의 장소 등으로 사용됐다고 하네요~

이곳은 녹지원인 거 같아요. 야외 행사장으로 주로 이용되었다고 하네요. 나무가 멋있어서 한컷~ 잠실에 나 홀로 나무 같기도 했어요ㅎㅎ

▼▼아래 링크▼▼에서 청와대 전체 지도와 장소마다 자세한 설명 함께 해주고 있어요.

 

청와대, 국민 품으로 – 청와대 소개 – 지도 및 주요시설 – 지도 및 주요시설

 

www.opencheongwadae.kr


청와대를 더 꼼꼼하게 보고 싶으신 분은 사전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생각보다 못 본 곳이 많았어요.


개인적으로 청와대 관람을 할 일이 있을까 생각했지만 부모님 덕에 함께 구경하게 되었네요. 서울에서 부모님 모시고 갈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안내해주시는 분들도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뉴스에서 봤던 장소를 실제로 보니 신기했어요. 잘 구경하고 왔습니다. 이상 청와대 관람 후기 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