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정보

2종 운전면허증 갱신 방법과 준비물, 서부면허시험장에서 당일 갱신한 후기!

브로콜리 2024. 8. 22. 23:33
728x90

벌써 운전면허 갱신을 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올해 3월쯤 2024년 운전면허증 갱신 대상자라고 문자가 왔는데요. 올해 안에 하면 되겠지 하고 미루고 있었는데 8월에 문자가 또 오더라고요. 연말에는 운전면허 시험장과 경찰서 방문 시 평균 대기시간이 4시간이라고 문자에 적혀있는걸 보고 쉬고 있는김에 바로 처리하기로 했어요. 저는 운전면허증 갱신을 서부면허시험장에서 갱신했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방법, 서부면허시험장에서 당일 발급

운전면허 갱신 방법과 준비물

① 온라인 접수 https://www.safedriving.or.kr
- 준비물 : 사진파일(최근 6개월 내, 3.5X4.5cm 규격, 무 배경), 수수료 결제, 방문 수령 시 기존 면허증 필수 지참(분실 체크 시 다른 신분증 지참)
 ※70세 이상 제2종 면허 소지자는 적성검사를 받아야 하므로 온라인 접수 불가

② 운전면허시험장(또는 경찰서)
- 준비물 : 기존 운전면허증(분실 시 다른 신분증), 사진 1매(최근 6개월 내, 3.5X4.5cm 규격, 무 배경), 수수료

문자로 전달받은 운전면허 갱신 방법과 준비물입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사진규격은 ( 최근 6개월 내, 3.5X4.5cm 규격, 무 배경)이라고 합니다. 저는 여권사진 가져갔는데 여권사진도 사용 가능했습니다.

처음엔 경찰서로 갈까 생각했는데 검색해 보니 경찰서나 온라인 접수를 해도 면허증을 수령하려면 또 방문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신체검사도 해야할 수 있을거 같아서 저는 가장 빠르게 운전면허증을 갱신할 수 있다는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갔습니다.


서부면허시험장에 도착해서 순번대기표를 발급받았습니다. 갱신 재발급 대기자만 8명이네요..
기다리면서 서류 작성할게 있으면 작성하려고 했는데, 제가 갱신하려는 2종 운전면허증은 직원분께 여쭤보니 별도로 할 건 없다고 하더라고요. 신체검사도 필요한지 물어봤는데 2종은 괜찮다고 하셔서 신체검사도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어요.

대기순번은 금방 빠졌어요!
제가 개명까지 한 상태라 운전면허 갱신할 때 초본을 가져가야 하나 잠깐 고민했는데 안내 문자가 개명 후 이름으로 와서 그냥 갔거든요. 개명했다고 말씀드리니 신분증만 복사하시더라고요. 증명사진도 복사만 하시고 원본은 돌려주셨습니다.

면허증 종류


면허증 종류 안내도 찍어왔는데요. 운전면허증 갱신 비용도 확인하세요!
저는 일반 면허증으로 신청했고 신규 갱신 재발급으로 수수료는 10,000원 결제했습니다. 카드결제도 당연히 가능했습니다! 영문 면허증은 해외에서 사용할거면 여권이랑 영문명을 동일하게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개명이름으로 여권발급을 아직 하지 않아서 발급받을 때 면허증이랑 같은 영문명으로 꼭 신청해야겠어요.

면허증 찾는 곳 창구에서 기다리고 있으니 이름 호명해서 면허증을 찾으러 갔습니다. 


당일 발급받은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증갱신 계속 신경 쓰였는데 끝냈더니 속이 시원하네요^^ 
면허증 발급까지 하루 만에 끝내서 좋네요. 8월기준 운전면허시험장 방문하고 운전면허증 발급까지 30분안에 끝났습니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 갱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2종 운전면허 갱신 방법과 준비물과 서부면허시험장에서 면허증 당일 갱신한 후기 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2024 명륜진사갈비 가격정리 및 신메뉴 먹음!!(합정점)

요즘 고물가의 여파로 명륜진사갈비가 재조명(?)받고 있죠. 고기를 가격걱정 없이 먹기에 명륜진사갈비 만한 곳이 없더라고요. 또 명륜진사갈비가 리뉴얼되어서 예전보다 고기 양도 다양하고

mixingk.tistory.com

 

메가커피 메뉴와 가격 총정리! 성수 메가커피 방문 후기~

최근 오랜만에 성수 팝업스토어 투어를 했습니다. 딥티크 성수 팝업도 방문했었고, 포인트오브뷰도 방문했었어요. 여름이라 아메리카노가 너무 땡겼는데 팝업스토어 구경을 하고 메가커피에

mixingk.tistory.com

 

직접 기후동행카드 경기도 하차 해봄(추가요금가격 및 후기)

저는 가끔 경기도 버스를 타긴 하지만 대부분 서울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기후동행카드를 사서 이용하고 있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지하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