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음식

약과 맛집?! 연희동 사러가마트, 정일품 손약과 구매함

브로콜리 2024. 8. 8. 23:52
728x90

작년엔 약과가 대유행했었죠? 약켓팅도 하고 약과쿠키 약과케이크 다양한 파생상품이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요즘엔 두바이 초콜릿이 유행중이던데 아직 저는 비슷한 음식도 못먹어봤네요. 슬슬 유행이 끝나갈때쯤 먹어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얼마전 면접보러 연희동을 갔다가 더워서 연희동 사러가마트에 잠깐 들렀는데요. 근처 사는 친구가 연희동 사러가마트는 약과가 유명하다고 하지 뭡니까. 그럼 바로 구매해야 인지상정이죠! 리뷰해볼게요~

연희동 사러가마트, 정일품 손약과 손약과 구매함

연희동 사러가 마트에서 유명한게 약과라니.. 연희동 사러가마트 과자코너를 어슬렁 거리다 보니 정말 1인당 3개로 구매를 제한하는 딱봐도 심상치 않은 약과가 있더라고요. 바로 정일품 손약과와 정일품 모약과입니다. 둘다 가격은 동일한 5,500원입니다.

저는 정일품 손약과만 하나 구매해봤는데요. 약과 유통기한 실화입니까.. 엄청 기네요. 


약과 
칼로리는 어마어마 합니다. 100g에 451칼로리인데 총 내용량이 200g이에요. 이틀만에 먹었는데 어떡하죠ㅋㅋ.. 정일품 손약과는 강원도 춘천에서 만들어진걸로 보입니다. 찹쌀과 밀 물엿 조청등이 들어가있어요.

약과를 보호하고 있는 뚜껑을 제거하면 약과가 6개씩 두줄이 들어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잉.. 제사때 먹던 약과는 물론 아니고요. 약과 대유행 시기때 먹어본 약과들이랑도 차별화된 모양이었습니다.

약과 맛집인(?) 연희동 사러가마트에서 구매한 정일품 손약과 맛은요. 정말 매력있는 약과맛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올리브영 약과인 벌꿀약과랑 좀 비슷한가 생각했었고요. 올리브영 벌꿀약과보다는 덜 끈적하고 더 바삭한 느낌이었어요.


약과의 단면은 단단한 식감의 평소 먹던 약과가 아닌 페스츄리 같은 겹겹이 쌓은 약과 반죽느낌입니다. 약과 식감도 좋았고 매력있네요. 약과 도장깨기 하시면 약과 맛집인 연희동 사러가마트 정일품 손약과도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려요. 한번 먹을때 하나로는 안끝나네요. 아메리카노랑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 약과맛집 연희동 사러가마트 손약과 후기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서울 빵집 맛집, 홍대 코코리코 올리브 치아바타 구매! 서울 빵지순례

홍대 빵집인 코코리코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요. 항상 방문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이번에 들렀습니다. 식사빵, 하드빵 전문으로 판매하는 빵집은 코코리코에 처음 방문해 본 거 같아요. 빵

mixingk.tistory.com

 

완전 영롱한 유니콘 프라푸치노! 25주년 스타벅스 신메뉴로 좋다

스타벅스에서 마시던 음료만 마시다가 최근 스타벅스 신메뉴가 나오면 열심히 찾아먹어보고 있는데요. 스타벅스 신메뉴를 구매하면 별 적립도 많이 해주고 새로운 맛 음료수 마시는 재미도 있

mixingk.tistory.com

 

스벅 신메뉴!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별쿠폰 사용해서 주문해봄!

어쩌다 보니 8월 스벅 신메뉴를 벌써 세 번째 마셔보고 있는데요. 이정도면 스타벅스 신메뉴에 진심인 거죠? 유니콘 프라푸치노와 헤이즐넛 오트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에 이어 이번엔 자몽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