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제품·기타

다이소 친환경 수세미?! 옥수수 망사 수세미 사용 후기

브로콜리 2023. 8. 25. 10:35
728x90

저는 미세플라스틱을 줄여보고자 컬리에서 판매하는 사이잘 수세미를 종종 사용했었는데요. 사이잘 수세미에도 폴리에스터가 소량 섞여있어서 100% 천연수세미라고 하기는 어렵더라고요.

이쯤 다이소에서도 천연 수세미 팔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친환경 수세미로 보이는 옥수수 망사수세미라는 제품을 발견해서 구매했어요.

다이소 옥수수 전분을 발효시켜 만든 옥수수 망사 수세미 가격은 1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다이소 옥수수 수세미는 한국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뒷면의 성분을 보면 PLA라는 재질로 만들어졌는데요. 궁금해서 PLA소재를 찾아보니 옥수수에서 추출한 포도당으로 만든 생분해 플라스틱 인걸로 보입니다. 일반 수세미보단 환경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고온에서 수축될 수 있으니 절대 삶지 말라고 합니다.

크기는 작은 손수건 정도 크기 었어요. 엄청 큰 사이즈는 아니었고요.

설거지할 때 사용해 보니 사용하기에는 무난했어요. 걱정했던 것보다 거품도 잘 나고요. 단점은 기름기가 있는 그릇은 세척이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기대 이상으로 잘 쓰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컬리에서 판매하는 수세미가 가성비랑 사용감이 좋은데, 장볼일 없으면 구매가 번거롭더라고요. 다이소에서도 친환경 수세미 팔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발견해서 좋습니다. 친환경 수세미 관심 있으면 다이소 수세미추천 옥수수 망사수세미 한번 사용해 보는 거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