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합정 혼밥 맛집[메세나폴리스'쿠차라']후기

브로콜리 2023. 1. 11. 10:12
728x90

합정에 은근 혼자 볼일 보러 갈 일이 많아서 혼밥을 몇 번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길 왜 이제 알았을까요.. 바로 멕시칸 음식을 판매하는 쿠차라입니다. 미국 여행 갔을 때 먹었던 치폴레 생각에 몇 년 전 강남에서 한번 갔던 기억이 있는데 합정에도 쿠차라가 있는지 몰랐어요! 합정 메세나폴리스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혼밥을 하려 했지만 친구를 만나게 되어서 혼밥은 아니게 됐습니다. 하지만 방문해본 결과 혼밥 난이도 1이라 다음 합정 혼밥은 무조건 쿠차라 예약입니다^^ 거의 맥도날드 수준..

쿠차라 합정역점은 메세나폴리스 지하 1층에서 안쪽으로 들어오면 쿠차라 간판이 보입니다.

가게 내부는 정말 넓었어요. 가게도 붐비지 않아서 널널했습니다. 

쿠차라 주문 방법

쿠차라 주문은 서브웨이 태어나서 처음 갔을 때처럼 좀 복잡하긴 한데요. (아련..)
얼타지 않으려고 미리 맛있는 조합을 검색했습니다. 미국 여행 갔을 때도 치폴레 맛있게 주문하는 걸 캡쳐해두고 시켰는데 이번에도 사전답사를 완료했습니다. (제가 찾은 꿀조합은 아래에 있습니다!)

주문 방식은 
메인메뉴 선택 > 고기/두부 선택 > 라이스&콩 선택 > 살사 선택
순서로 서브웨이처럼 주문하면 됩니다.

쿠차라 메뉴

쿠차라 메뉴 토핑

쿠차라 메인메뉴를 선택하고 토핑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쿠차라 음료와 사이드 메뉴도 확인하세요. 

쿠차라 메뉴

쿠차라 주문하기!

먼저 미리 찾아놨던 꿀조합 추천 스크린샷을 켭니다.

메인메뉴 선택 > 고기/두부 선택 > 라이스&콩 선택 > 살사 선택
위의 순서로 쿠차라 스텝과 함께 차근차근 토핑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찾은 치폴레와 비슷한 쿠차라 꿀조합

부리또 볼

현미보리밥
파히타 야채
블랙 터틀빈
그릴 치킨
레드칠리 살사
토마토

사워크림 많이
과카몰(추가)

검색했을 때 유학 생활 했던 분이 치폴레와 비슷한 맛이 난다고 추천한 조합이어서 바로 위의 조합으로 시켰어요. 맛있어서 다음에도 저걸로 시키려구요. 저는 가성비 따진다고 ㅋㅋ 과카몰은 추가하지 않았는데요.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친구와 제가 시킨 음식이 나왔습니다.
위 조합으로 그릴치킨을 선택하고 추가 토핑을 선택하지 않아서 제가 시킨 부리또볼 금액은 7,900원입니다.
왼쪽에 수프는 친구가 시킨 비프 또띠아 수프(6,000원)입니다. 튀긴 또띠아와 라임과 함께 나왔어요.

비빔밥 마냥 열심히 섞은 부리또볼~ 비빔밥은 안 좋아하는데 부리또볼은 너무 맛있네요. 전생에 멕시코 사람이었나..
여행 갔을 때 먹은 치폴레맛 완전 까먹었는데 먹자마자 잠깐 미국 갔다 오는 맛이었어요. 진짜 맛있었습니다. 기본 토핑만 추가하면 8천 원도 안 되는 가격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게 너무 좋네요. 다이어트 식으로도 손색이 없지 않나요!

주의할 건 찾아보니 쿠차라 모든 밥에 고수가 들어있어서 고수가 조금이라도 들어가면 못 먹는 사람은 먹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저는 적당히 고수를 먹는 편인데 좀 상큼하네 싶을 정도의 양이라 맛있게 먹었습니다. 어느 정도 고수 먹는 사람은 무난하게 먹을 맛이에요. 

하지만 친구가 시킨 비프 또띠아 수프는 정말 향신료 맛이 진합니다.. 토마토 비프스튜 같은 느낌인데 향이 진짜 강했어요. 저도 이건 좀 심하다 싶을 정도의 맛이었어요. 좀 각오가 필요한 맛입니다ㅎㅎ... 참고하세요.

부리또볼 양이 많아 보이진 않아서 배고플거 같았는데 먹고나니 생각보다 든든해서 놀랐습니다.
다음에도 꼭 재방문 해서 먹고싶네요. 이상 합정 쿠차라 후기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