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정보

[서울 구로구 오류동 임시 선별진료소] 코로나 검사 받고 왔어요~

브로콜리 2021. 7. 17. 16:37
728x90

★ 오류동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또 받았는데 최근 후기가 궁금하시면 참고하세요!

[서울 구로구 오류동 임시 선별진료소] 코로나 검사 후기2탄 [클릭]

 

 

저는 코로나 검사를 두 번 받았는데 올해 초에도 오류동 임시선별진료소에서 받았어요. 그때는 몸살 기운이 있어서 받았고, 이번엔 휴가를 앞두고 지방 본가에 내려가야 하는데 친구들과 가족들이 서울에 확진자가 많다고 무서워해서.... 저도 걱정되는 마음에 무증상이지만 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선별진료소 및 임시 선별검사소 현황과 운영 시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운영 시간이 바뀌는거 같으니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현황입니다.

news.seoul.go.kr

서울 임시 선별진료소 구로 말고 다른 지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진자들이 줄어들면서 올해 봄쯤인가? 철거했던 오류동역 코로나 임시 선별 진료소.. 다시 확진자 증가로 생긴 거 같아요.

올해 초엔 줄을 길게 서서 받는 장면을 봤었는데 이번엔 아예 번호표를 뽑아 주더라구요.

번호표 뽑고 멍 때리다 줄 바로 서려고 하니까 안내해주시는 분이 제지하면서 제 번호대는 한 시간 후에나 차례가 올 거라고 얘기해주셨어요.

오류동역 코로나 임시 선별 진료소 운영시간

평일은 10시 ~ 17시
토요일은 10시 ~13시 까지 운영하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7월 19일부터 31일까지 야간 연장 운영도 한다고 합니다.

 

 

 

제가 갔던 토요일은 10시 10분 좀 넘어서 갔더니 제 앞에 222명이...
검사는 40번대가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집에 다시 들러서 대기하다 한 시간이 지나서 다시 왔지만 약 20분 정도 더 기다렸습니다. 검사소에 햇빛을 가릴 우산도 빌릴 수 있게 비치되어 있습니다.

오류동역 코로나 임시선별진료소 운영시간
검사소에 가면 컨테이너에 현수막으로도 걸려 있었어요.


대기를 하다 제 번호대를 호명하면 줄 서서 잠시 대기하다 천막 안으로 들어가서 문진표 작성하고 진단키트를 받아서 검사받습니다.
입 벌려서 목 안쪽과 콧구멍을 면봉으로 후볐습니다! 올해 초에 받은거보다 깊고 골고루 쑤시는 느낌이라 눈물이 찔끔 났습니다.. 의료진분이 아팠냐고 물어봤는데 저는 으른이니까 아프지 않았다고 하고 나왔습니다. 뭐 잠깐 시큰하게 아프고 마니까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강 쫄보 저도 받았으니까요^.^

 

검사 결과 언제 나오냐고 물어봤는데 현수막에도 쓰여있었네요.. 코로나 검사 결과는 다음날 오전 중으로 나온다고 했습니다. 올해 초에 받았을 때도 다음날 오전에 바로 나왔습니다.
코로나 검사비용이 드는 기준은 모르겠으나 이번 임시 선별 진료소에서는 무료로 검사받았습니다.
제가 검사 받고 나온게 거의 12시 쯤이었는데 그쯤 방문하는 사람들은 구로 선별소로 가는게 빠르다고 안내 하는걸 보니 최대한 일찍 방문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다음날 오전 9시경 코로나 결과 문자를 받았습니다! 음성이라 다행이네요..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