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정보

[다이어트 레시피] 컵누들 매콤한 맛 순두부찌개

브로콜리 2021. 6. 29. 11:34
728x90

요즘 다이어트 비스무리 한걸 하고 있어서 식단 조절을 하고 있다. 유튜브 알고리즘에 이끌려 발견한 맛있을 수 밖에 없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찾았다.


바로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 맛으로 만드는 순두부찌개...!

베트남 쌀국수맛과 똠양꿍맛을 대량 구매해둔 상태지만 컵누들 순두부를 만들기 위해서 또 매콤한 맛을 또 구매했다ㅠㅠ 이 요릴 미리 알았으면 매콤한 맛만 20개 쟁였을 것.. 나는 집에 재료가 이것저것 있어서 순두부찌개 레시피랑 비슷하게 파 기름도 내고 고기도 볶았지만 없으면 바로 물부터 부어서 조리하면 될 것 같다.

재료
순두부, 식용유 2T, 참기름 1T, 마늘 1T, 파 적당량, 양파 반개, 팽이버섯, 소고기 적당량, 계란 1개, 오뚜기 컵누들 매운맛

 

1. 식용유 2아빠숟가락+참기름 1아빠숟가락과 파를 넣고 파기름을 내준다.
(나는 참기름 불호라 조금만 넣었지만 좋아하면 기호에 맞게 참기름을 더 넣어주면 될 거 같다.)

 

 


2. 파기름을 적당히 내줬으면 소고기와 마늘을 투척해서 소고기 겉면이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3. 컵라면 눈금만큼의 물과 양념을 넣고 끓인다. 보글보글
파기름이랑 고기를 안 넣으면 여기서 바로 물 스프 넣고 끓이면 될 듯하다. 그럼 진정한 다이어트 레시피...

4. 썰어둔 양파 반개 + 팽이버섯 + 컵누들 면 + 순두부를 투척 해주고 한번 더 보글보글 끓여준다.
집에 놀고 있는 자투리 채소 넣으면 좋을 듯. 이것은 샤브샤브인가 순두부인가..

 

 

5. 마지막으로 청양고추랑 계란을 넣고 나는 익은 계란이 좋아서 더 끓여줬다.
반으로 잘라 넣은 순두부를 숟가락으로 네 등분 하니까 모양이 안 부서지고 좋았다.

 

맛은 평소 먹던 순두부보단 깔끔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 나는 파기름에 고기까지 넣어서 든든한 맛이 났다^^ㅋㅋㅋ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으려면 파 기름이나 고기는 생략하고 넣으면 될 듯. 개인적으로 너무 짜거나 자극적인 찌개는 별로라 깔끔하게 끓여 먹었더니 아주 좋았당. 굳이 순두부 양념을 안 쓰고 면까지 먹을 수 있으니 일석 이조 아닙니까..

다음에도 해먹어볼 의사 매우 있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