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제품·기타

쎄라풋 메디컬링 무지외반증교정기 내돈내산 사용후기 +무지외반증 운동

브로콜리 2023. 4. 25. 09:40
728x90

저는 벌써 2년정도 된거 같은데 발바닥에 통증이 갑자기 생겼어요. 제가 아픈 부위는 왼쪽 발바닥과 왼쪽 엄지발 날부분에 통증이 있는데요. 원래는 발이 꺾이는 발바닥 부분이 아팠는데 이제는 엄지발 옆부분 날이 더 아프더라고요. 발바닥 통증을 느끼고 첫번째 정형외과 방문 때는 엑스레이랑 초음파를 촬영했었는데 크게 이상은 없고 발 아치가 높은 요족이 있는 거 같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심각할 정도는 아니라고 했어요. 두 번째로 아팠을때도 병원을 방문했는데요. 그때도 큰 이상은 없고 초음파 촬영해보더니 염증이 있으니 체외충격파 치료를 권하긴 했어요. 좀 고민을 했지만 물리치료를 받고 호전이 있어서 물치만 받고 충격파 치료는 받지 않았는데 딱 치료 받을때만 효과가 있더라고요. 

제 경우 발바닥 및 발날 통증을 병원에서 진단해준 내용은 이정도였어요.
1. 발의 아치가 좀 높아서 평발의 반대인 요족이 있긴 함.
2. 엄지 부분에 염증이 좀 있다고 함.
3. 무지외반증은 아니라고함.
4.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면 좋긴 하다.


병원에선 무지외반증은 아니라고 했지만 제 발이 엄지 부분이 살짝 튀어나와 있는걸로 봐서 무지외반증이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동생도 비슷한 부분에 통증이 있어서 얘기를 하다가 무지외반증 교정기를 찾아봤는데요. 에이더의 쎄라풋 메디컬링 무지외반증 교정기를 발견했고 상품평이 괜찮은거 같아서 동생과 함께 써보기로 하고 2개를 구매했습니다. 구매는 아래 링크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했어요.

 

[도착보장] 쎄라풋 메디컬링 왼쪽 무지외반증교정기 실리콘 발가락링 엄지 발가락 : 에이더

[에이더] 에이더는 지금까지 941,319명의 관절 건강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brand.naver.com

구매한 쎄라풋 메디컬링 무지외반증 교정기입니다. 일단 오른쪽 발에는 통증이 없어서 왼쪽만 구매를 했어요. 가격대가 생각보단 있어서 슬펐지만 아무것도 안하는거보단 뭐라도 해보는 게 낫지 않나 하는 생각에 구매했어요.


무지외반증
이란 쎄라풋 메디컬링 상세페이지 내용에서 엄지발가락이 두번째 발가락 쪽으로 과도하게 휘고, 엄지발가락 관절을 이루는 첫 번째 중족골은 발 안쪽으로 치우치는 변형을 말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엄지발과 두번째 발 사이에 교정기를 끼워서 발 사이를 벌려주는 역할을 해주는거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네요. 로고가 위로 보이게 엄지발과 검지 사이에 끼워주면 된다고 합니다. 

발 근육을 깨울 시간! 쎄라풋 메디컬링 무지외반증교정기 뒷면 제품정보입니다. 소재는 실리콘으로 되어 있고요. 실리콘 소재의 특성상 사용하면서 반투명해진다고 합니다. 세척은 흐르는 물에 세척 후 서늘한 곳에서 자연건조 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의료기기라고 되어있습니다. 

친환경 패키지로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환경 생각하는 건 항상 최고죠. 패키지를 뜯어보면 우측 사진처럼 종이 안에 무지외반증 교정기가 들어있습니다.

지금은 사용하다 보니 처음 제품을 받았을 때처럼 투명하지 않고 반투명한 색상이 되었습니다. 제품 자체는 아주 물렁물렁하고요. 내구성이 괜찮나 걱정도 되긴 했습니다. 상세페이지에도 기재되어 있듯 제품 착용 후 일주일 정도는 발가락에 통증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하루 이틀정도 좀 불편함을 느꼈고 그 이후론 괜찮았어요.

무지외반증 교정기는 보시는 거처럼 실리콘 재질이라 잘 늘어납니다. 저는 밖에 나갈 때는 굳이 착용은 하지 않았고요. 집에서만 주로 착용을 해주고 있었어요. 그리고 교정기 하는 걸로만 멈추지 않고 발가락을 쫙 벌려서 늘려주는 발 운동을 생각날 때마다 함께 해주고 있는데요. 무지외반증 교정기인 쎄라풋 메디컬링 무지외반증교정기 착용과 운동을 함께 해주는 게 꽤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확실히 아무것도 안할때보다는 발 상태가 좋은거 같아요. 통증이 아예 없다곤 못하겠지만 예전엔 발이 아파서 캔버스화 신을 생각도 못했는데 이번에 오랜만에 신었을 때 생각보다 통증이 없더라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병원에서 물리치료받으면서 교정기를 하고 운동까지 함께 해주면 효과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주 극적인 효과는 당연히 없지만 무지외반증 교정기 찾고 계시면 쎄라풋 메디컬링 무지외반증 교정기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착용감은 크게 불편하지 않아 만족스럽습니다.

무지외반증 운동

제가 하고 있는 무지외반증 운동이 아래 영상에도 있고 다양한 운동이 많더라고요. 혹시 무지외반증 운동 참고하실 분 계시면 아래 영상들 참고하세요. 이상 쎄라풋 메디컬링 무지외반증교정기 내돈내산 후기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