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홍대에서 맛보는 충무김밥[통영박이 충무김밥] 합정 맛집

브로콜리 2023. 2. 15. 10:21
728x90

이유는 모르겠지만 저는 충무김밥을 몇 번 먹어보지 않았어요. 아무래도 가격대비 양이 작다는 편견도 있고 어릴 때부터 자주 안 먹던 건 커서도 잘 안 먹게 되는 게 있네요. 이번에도 홍대 버뮤다 삼각지에서 뭐 먹지 하고 헤매던 중 충무김밥집을 발견하게 되었고 친구가 충무김밥을 먹자고 제안했어요. 배는 크게 안 고팠지만 적당히 한 끼 때우고 집에 들어가기에 안성맞춤인 거 같았습니다. 같이 간 친구는 엄마가 충무김밥을 좋아한다고 충무김밥 자주 먹어봤다고 하더라고요. 심지어 부산여행 가서도 통영 충무김밥을 먹었다는 친구ㅋㅋ 저희가 들른 곳은 통영박이 충무김밥이라는 곳입니다.

길 가다 지나치기 쉬워 보였지만 이제 보니 가게 옆면의 나무 간판이 맛집이라는 확신을 주고 있습니다.

통영박이 충무김밥 메뉴입니다. 요즘엔 대부분 키오스크로 주문이네요. 저희는 충무김밥 10개와 한강즉석라면을 주문했어요.

라면 종류 많은거 보이시나요! 종류가 많아서 라면을 한참 선택 못하다가 삼양라면 겨우 선택한 게 너무 웃겼습니다. 취향껏 골라먹기는 참 좋은 거 같아요. 

벽에는 통영 지도가 보이는데요. 통영 여행 갔을 때 좋았었는데 또 가보고 싶어 지네요ㅎㅎ 가게 내부는 크진 않았지만 혼밥 하기도 좋아 보였고 사람이 많진 않았어요. 포장하는 손님도 꾸준히 있어서 단골이 많구나 느꼈어요. 

저희가 주문한 충무김밥과 라면이 나왔습니다. 한강라면은 사장님이 계란 넣어서 직접 끓여주셨어요. 오랜만에 먹는 삼양라면 맛있었습니다.

충무김밥과 오징어무침 그리고 섞박지가 같이 나왔습니다. 기름장은 기호에 맞게 찍어먹으면 된다고 하셨어요. 역시 지금까지 충무김밥에 대한 편견이 맞았어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다니.. 충무김밥 고수 친구도 이 집 충무김밥 맛있다고 맛있게 먹더라고요. 오징어무침도 김밥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맛있어서 더 추가하고 싶었어요. 제가 충무김밥 뉴비라 정확한 비교는 못하겠지만 후기만 봐도 좋은 후기가 너무 많네요. 맛집을 잘 찾아온 거 같습니다. 충무김밥 좋아하는 사람은 충분히 맛있게 먹을 거 같아요. 합정역이랑 가까워서 간단하게 혼밥 하기도 너무 좋구요. 글 쓰다 보니 또 생각나네요. 추천드립니다.

통영박이충무김밥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21
일 10:00 - 20:00
월 10:00 - 20:30
화 10:00 - 20:30
수 10:00 - 20:30
목 10:00 - 20:30
금 10:00 - 20:30
토 10:00 - 20:30
전화번호 : 02-335-4979

같이 보면 좋은 합정 맛집

 

합정 혼밥 맛집[메세나폴리스'쿠차라']후기

합정에 은근 혼자 볼일 보러 갈 일이 많아서 혼밥을 몇 번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길 왜 이제 알았을까요.. 바로 멕시칸 음식을 판매하는 쿠차라입니다. 미국 여행 갔을 때 먹었던 치

mixingk.tistory.com

 

합정역 맛집 [각시보쌈]에서 각시정식을 먹었어요~

예전에도 친구들이 맛있다고 추천해줘서 궁금했는데 이번에 드디어 먹어보게 되었어요~ 바로 합정의 각시 보쌈이라는 보쌈집입니다. 이번에 합정에 갈 일이 있었는데 친구들과 저녁 메뉴 고르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