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제품·기타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로, 옛날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방법과 후기

브로콜리 2024. 8. 20. 17:54
728x90

지금 이사한 집에서 제일 고통스러운게 하수구냄새랑 오래된 드럼세탁기 냄새인데요. (바퀴가 제일 문제였는데 업체 부른 이후론 안나옴..) 이사 오자마자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를 구매해서 세탁조 청소를 해봤습니다. 저희 집 원룸 드럼세탁기는 출시된 지 이제 10년이 넘은 모델인 LG 드럼세탁기 F1925WB이고요. 바로 리뷰해 보겠습니다!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로, 옛날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방법과 후기

제가 방문한 홍대 다이소 세탁조 세정제 종류도 확인하세요. 발포 세탁조 클리너나 액체로 된 제품도 있고요. 저는 처음 써보는 거니까 테스트할 겸 가성비 좋은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를 구매하기로 했는데요. 다이소 사이트에서 리뷰도 찾아봤는데 그럭저럭 나쁘지 않아 보이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다이소 세탁조 클리너는 위 이미지의 제품입니다. 가격은 1,000원이고요. 75g짜리 분말이 3개 들어있어서 3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좋았던 점이 드럼, 일반 세탁기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세균, 곰팡이 예방 강력한 세정효과, 물때와 냄새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소 세탁조 세정제 뒷면 주의사항 확인해주세요. 원산지는 중국산이에요.


다이소 세탁조 클리너 옆면의 제품특징과 세탁조 클리너 사용방법 확인해 주세요! 이게 세탁기 용량에 따라 크리너 사용량도 다릅니다. 다른 블로그를 들어갔다가 사용량이 많아서 거품을 토하는 세탁기도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검색해 본 결과 아래 링크의 오래된 LG 드럼세탁기 F1925WB의 LG전자 고객도우미의 답변을 참고해서 세탁통 청소를 진행했습니다. 

 

Lg 트롬세탁기 통살균

통살균어떻게하나요? 버튼이없는데?...모델명 F1925WB통살균할때 세탁조클리너 넣고 같이해도되나요?

kin.naver.com

대충 요약하면 세탁조 크리너 사용방법을 참고해 삶음 코스로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는 분말 3개가 들어있는데 9kg짜리 드럼세탁기라 한포만 사용하면 될거 같아서 한포 사용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세탁조 크리너 사용할때 수건도 함께 넣어주면 좋다는 글을 봐서 세탁조 클리너와 수건 같이 넣었어요.

세탁기에 비친 집이 더러워서 냅다 모자이크 했습니다. 지식인의 답변대로 삶음을 선택하고 물 온도도 제일 뜨겁게 해서 동작시켰습니다. 삶음 선택하니까 작동 시간이 2시간이 넘네요..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를 넣고 작동시킨 세탁기~ 거품이 아주 풍성하게 잘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 효과는 역시 하기 전보다는 냄새가 좀 줄어들었어요. 하지만  여러 사람이오래 썼던 세탁기다 보니 냄새는 여전히 납니다ㅠㅠ 역시 세탁기 분해청소를 해야 냄새가 잡힐 거 같은데 세입자 입장에서 그 정도는 하고 싶지 않네요ㅋㅋㅋ 아무튼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로 종종 세탁조 청소 해줘야겠습니다.

이상 다이소 다이소 세탁조 크리너 LG 드럼세탁기 F1925WB에 사용해 본 후기 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바퀴벌레 퇴치를 위해 버그킬 부른 후기(벌레사진 없음)+기사님 다녀간 이후(추가예정)

하.. 결국엔 이런 포스팅을 하네요. 이사오기 전에 살던 집은 첫 입주였던 행복주택에 고층이라 살면서 바퀴벌레 걱정은 하지 않고 살았습니다. 행복주택 만기가 되고 이사 온 집은 저층 빌입니

mixingk.tistory.com

 

다이소 칫솔 종류 및 타나베 시게요시 70년 장인칫솔 구매후기!

얼마 전 인스타그램 릴스 아니면 유튜브 쇼츠영상에서 다이소 칫솔을 소개하는 영상을 봤는데요. 다이소 칫솔은 인터넷에서 묶음으로 사는 거보다는 비쌀 거 같아서 굳이 사려는

mixingk.tistory.com

 

다이소 소독약 구매! 청솔 소독용 에탄올 250ml

1.소독용 에탄올 구매처청솔 소독용 에탄올 다이소 구매저는 소독용 에탄올로 스마트폰이나 안경을 자주 닦아서 집에 항상 에탄올이 있는데요. 최근에 또 에탄올을 다 써서 다이소 소독약을 또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