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정보

2. 코로나 확진 및 성남 국제교육원 생활치료소 후기

브로콜리 2021. 10. 17. 20:05
728x90

성남 국제교육원 생활치료소 내부

치료소 바로 밖이 도로여서 시끄럽긴 했다. 문닫으면 지낼만함. 방은 깨끗하고 꽤 큰편이었음.
구호박스 세면도구, 이불, 라면 커피까지 줬지만 라면이랑 커피는 나갈때까지 안먹었다..
소독약품, 냉장고, 멀티탭, WIFI빵빵.. 하지만 헤어드라이기는 없었고 제공해 주지 않았다.


성남 국제교육원 생활치료소에서 먹었던 식사랑 지내면서 증상 기록했던것..
생활치료소에서 생활은... 식사는 3끼 정해진시간(8시,12시,18시)에 문앞에 배달되었고 대부분 빨리옴.
10시에 폐기물 밖에 내놓고, 8시,6시에 의료키트로 체온,혈압,산소포화도 체크해서 어플에 기록하는게 다였음.


10/3 (일) 첫날 저녁

빵이 신기해서 찍어봄.. 편의점 도시락이 계속 나옴. 많이 물리나 중간중간에 샐러드가 나와서 격리되는 기간동안은 괜찮았다.

10/4 (월)
증세 : 코막힘 외 괜찮았음. 아마 미각후각X
도착해서 같이 제공한 약은 비상약 개념이라 증세 봐야한다고 먹을땐 말하고 먹어야 한다고 함. 코막힘약도 있대서 전날 코막힘 약을 2알정도 처방받아서 먹음. (코막힘약 잠 잘와서 먹고 기절하기 좋았음) 이날 같은 방 쓸 다른분이 오셨음. 각자 겪은 증상이나 상황 같은거 공유하고 함께 지내는 동안 매너있게 잘 지내서 다행이었다 ㅠㅠ 천사 룸메였다..


10/5 (화)
증세 : 코막힘 좋아지는걸 느낌, 미각후각X
증세가 서서히 좋아지는게 느껴짐. 미각후각은 이날부터 코막힘이 좋아져서 그런가 냄새 미각 안나는게 더 잘 느껴졌다. 절망... 이때까지만 해도 가짜 코로나(?) 아닌가 의심했는데 빼박 코로나여서 좀 슬펐음. 식사는 거의 한번에 두끼씩 나와서 풍족했음.. 간식이랑 음료수도 줘서 좋았음. 재택치료 했으면 1순위가 밥해먹는거였는데 끼니는 해결되어서 좋았음. (물론 막판엔 심하게 질렸음.)

10/5 (수)
증세: 코막힘 사라짐, 목 끝에 가래 약간 걸린 느낌, 후각미각 약하게...
전날에 좀 추워서 걱정했는데 상태는 괜찮았음. 후각미각은 음식맛이 나서 돌아온건가 하고 음식 씹으면 맛이 안느껴짐; 룸메도 나랑 확진일이 비슷해서 그런가 상태도 비슷했다... 느껴지는듯 아무맛 안난다고 하면서 밥먹었음.


10/5 (목)
증세 : 약간의 코막힘, 가래 걸려있는 느낌
이날 날씨가 비가와서 그런가 상태가 안좋았음.. 룸메도 똑같이 별로였음. 움직임도 적어서 그렇겠거니 생각했음.


10/6 (금)
증세 : 미각후각 50퍼 정도는 돌아온 느낌, 약간의 코막힘
미각 후각이 한 50퍼는 돌아온거 같다고 느낌. 룸메는 이날 퇴소함. 퇴소하는거 구경하고 나도 다음날 퇴소라고 연락 받았다. 의사선생님이 전화가 왔는데 난 여러가지 물어보고 싶은게 있어서 적어뒀다 이때 물어봤었다.

인터넷 보니 CT촬영을 개인적으로 하는 사람이 있길래 이걸 꼭 해야하나>우선 엑스레이부터 찍고 기침이 심하거나 이상소견이 있으면 찍는게 나을거 같다고 함. / 음성은 언제쯤 뜨냐 검사 받아도 되나 >몇달은 PCR검사시 양성이 나올 수 있으나 전염력이 없는 상태어서 퇴소를 하는거고 정부 지침이라고 하면된다고 함 / 재발가능성..? 은 재발보다는 다른종으로 재감염이 있을 수 있다고 했다.

저녁식사 줄때 퇴소용품도 함께 왔음. 폐기물을 버릴 박스와 보호복,마스크,위생장갑등을 받았다. 나갈때 저걸 착용하고 건물에 닿아서 오염되지 않게 나가면 된다고 했다.

10/9 (토) 퇴소!
나는 7일동안 생활치료소에 있었고 증상 발현일로부터 10일이 지나서 정상생활이 가능하다고 했음. 퇴소할때도 방역 택시를 불러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내가 있었던 곳에서는 대중교통 이용해서 귀가하면 된다고 했다.

퇴소할때 방호복과 N95마스크 (이때 처음 써봄,,)는 바로 입구에서 버리고 새 마스크로 갈아쓰고 집으로 갔다...ㅠㅠ프리덤!


지금 퇴소하고 일주일이 지났는데 코막힘이나 다른 증세는 다 좋아졌다. 그리고 미각 후각은 5-60퍼에서 안돌아 오다가 이번주 목요일에 구내식당에서 제육볶음(맛없음) 한입 먹는 순간 거의 90퍼 이상 돌아왔다고 느낌...;;
지금 제일 힘든건 어디서 또 걸릴지 모를거 같다는 불안감이 제일 크다.. 코로나 증상 관련 카페도 가입했는데 너무 과몰입해서 보면 걱정만 많아지는거 같고 최대한 마음 편하게 잘 챙겨먹고 잘 자고 휴식 취하는게 답인거 같다.

또한 나도 코로나에 확진된게 걸린게 처음이니까...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코로나 양성은 최대 6개월까지도 나올 수 있다고 한다. 바이러스의 사체가 검출이 되서 그렇다곤 하지만 전염력은 없으니 보건소에서 발급 해주는 격리해제 확인서로 음성 확인서를 대체할 수 있음. 아래 유튜브 영상 참고 해도 좋을 것 같다.


나는 화이자 백신1차 맞은 후 확진이 되었고 2차를 접종이 남아있다. 보건소나 백신 예약관련 콜센터 전화해서 맞아도 되냐고 문의하니 특정 약물치료 한게 아니면 접종해도 괜찮다고 답변 받았다. 관련 카페에서도 대부분 2차 접종 하시길래 다음주 중에 PCR검사도 한번 받고 2차 접종을 할 예정이다.
여기까지가 내가 겪었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되었던 후기이다...ㅠ 누군가 읽을지 잘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적어본다. 코로나 얼른 종식되었으면 좋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