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남부시장점 방문!

브로콜리 2024. 2. 18. 21:45
728x90

전주에는 비빔밥, 풍년제과, 피순대국, 콩나물국밥 등등… 먹을게 참 많은 곳이죠! 이번 전주여행 때 피순대국과 콩나물국밥 중에서 고민하다가 콩나물국밥을 먹어보기로 했는데요. 콩나물 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전주 현대옥으로 갔어요.

처음엔 풍자 또간집 전주 편에 나온 우정식당을 갈까 했는데 현대옥도 평이 좋더라고요. 현대옥 한옥마을점도 있는데 시장 구경도 할 겸 전주현대옥 남부시장점으로 갔습니다. 맛도 여기가 괜찮다는 후기가 있더라고요~ 후기 맹신론자ㅎㅎ,,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남부시장점

전주 남부시장에 들어가서 뱅뱅 돌다 보면 현대옥 간판이 보입니다. 홀린 듯 간판을 따라가면…

현대옥 입구⬅️ 보이시죠?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조점례남문피순대 가게도 보이는데 거긴 웨이팅도 길었습니다. 현대옥가게 앞에서 잠깐 대기하다 들어갔어요~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남부시장점 영업시간은 오전 6시~오후 2시입니다. 영업시간보고 좀 놀랐는데 저녁에 왔으면 못 먹을 뻔했어요.

전주현대옥 남부시장점 내부입니다. 저희가 앉은 곳 말고 먹을 곳이 두 군데 더 있었어요.

전주현대옥 남부시장점 메뉴는 전주 맛집답게 콩나물국밥, 쫑쫑썬 오징어 두가지예요. 잘린 오징어는 콩나물 국밥에 넣어져서 나와요.

오징어를 하나만 추가하려 했는데 국밥 2개에 나눠서 넣을 수 있더라고요. 국밥 두 개에 나눠달라고 했습니다!


콩나물국밥과 오징어 사리만 판매하는 전주현대옥 남부시장점.. 음식 주문 순서와 수란 먹는 법입니다. 맵기 정도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저희는 순한맛2 매운맛1 시켰습니다.

K패스트푸드답게 빠르게 국밥이 나왔고요. 반찬도 오징어 젓갈등등이 나왔습니다. 계란 2개 들어간 수란이 보이시나요. 만족스럽네요..!


오징어 들어간 거 보이시나요~ 제가 콩나물 국밥은 평소에 안 먹던 사람인데 오징어 들어간 콩나물 국밥+수란을 먹고 반했습니다… 진짜 맛있어요!

수란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육수 5숟가락 넣고 김가루 넣고 섞어 먹으면 고소하고 정말 맛있어요..

국밥도 매운맛은 매운맛대로 칼칼하게 해장하기 좋고 순한 맛도 맵지 않고 먹기 좋았어요. 해장 혹은 브런치로 좋을 거 같습니다. 콩나물 국밥은 많이 먹어보지 않았지만 먹어본 콩나물국 중에서 제일 맛있다고 생각되네요. 국물이 진짜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됩니다. 

부모님도 맛있게 드셔서 전주 부모님 식사 맛집으로도 괜찮을 듯해요. 아쉬운 건 시장 안에 위치해서 쾌적한 식사는 조금 힘든 점이 아쉽네요. 그래도 맛과 가성비로는 좋았습니다. 이상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남부시장점 후기 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군산 게장, 대가 꽃게장 방문후기~

이번에 군산으로 여행을 갔는데요~ 게장을 먹고 싶어서 찾아본 군산게장맛집 대가 꽃게장입니다. 부모님은 먼저 여수 관광하고 오셨는데 게장을 안 드시고 왔더라고요. 부모님도 괜찮다고 하셔

mixing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