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애드센스

만든지 오래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브로콜리 2021. 5. 24. 12:40
728x90

 


WOW 드디어 내 블로그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고인물 처럼 보이려고 승인 기념 썸네일도 만들어 봄^^

내 블로그는 방치된 지 오래된 블로그였다.
지금은 티스토리 초대장이 사라졌지만 나는 N년전쯤.. 초대장 없이 티스토리 가입되는 이벤트를 타고 티스토리에 입성했고 그쯤 애드센스에 대한 것도 알았던 거 같다. 하지만 나는 티스토리 말고 구글 블로그에 게시글 몇 개 끼적인 걸로 이미 애드센스 신청을 했고 광탈했었다. 그때부터 구글 애드센스는 어려운것=애드고시 라는 생각을 무의식 중에 했었던거 같음.


카카오 애드핏 도전과 광탈22
티스토리 블로그는 개설만 해둔 상태로 방치되다 내가 백수일 때마다 ㅋㅋㅋ 애드센스 도전을 해보겠다며 게시글을 찔끔찔끔 올렸다. 대충 게시글을 보니 18년도부터 그랬던거 같음. 애드센스 신청 준비도 제대로 안해본 상태로 어렵다고 생각한 나는 카카오 애드핏을 알게 되었고 게시글을 어느정도 (게시글 20개쯤 되었을때부터 신청한듯)올렸을때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기 시작했다.
그래도 이땐 나름 준비한 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검색해서 글자는 1000자 이상, 사진은 많지 않게, 게시글은 수십 개 이상 작성, 글 작성 시 맞춤법에 맞게... 이런 걸 찾아보고 숙지한 후 나름 맞춰서 포스팅하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웃기게도 애드센스는 어려우니까! 하며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함ㅋㅋㅋㅋ 그리고 광탈했음 ㅠㅠ 문자함 찾아보니 보류된게 남아있어서 캡쳐했다. 저렇게 3번을 떨어지고 나니까 내 블로그는 쉬운 카카오 애드핏 광고도 못 달고 망했네 하며 또 방치함.

네이버 #오늘일기 #블챌 덕분에 다시 도전!
네이버 블로그나 다시 할까 생각하던 중..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사건이 터짐ㅋㅋ 나도 이때 참여했었는데 어이없게 이벤트는 종료되고 오기로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다시 신청해보고자 함. (더 웃긴 건 이때 네이버 블로그 어플로 글쓴게 아니라서 1000원 포인트도 못 받음.. 네이버가 나를 살려준 셈^^)

그런데 이틀 만에 승인되었습니다?^^?
방치된 블로그라 예의상 게시글 하나 정도 더 써주고 얼레벌레 신청을 했다. 보통 2주 정도 마음 편하게 기다리면 메일 온다고 하지만 그럴 순 없어서 일주일 후에 메일함 확인을 해봤는데 어랍쇼 승인 메일이 와있었다. 5월 9일에 신청을 했는데 5월 11일에 승인 메일이 와있었다. 어리둥절..


결론 : 만든 지 오래된 블로그도 광고 달 수 있다!

* 애드센스 신청 전 내 블로그 상태
1. 만든지 n년된 오래된 방치된 블로그
2. 게시글은 30개 넘게 등록 (인터넷에 떠도는 애드센스 다는 조건에 어느 정도 맞춰서 포스팅함)
3. 하루 방문자 10명 미만..ㅎㅎ

이랬던 내 티스토리에도 애드센스를 달 수 있었음. 솔직히 나 같은 케이스가 잘 안 보여서 애드센스 신청 전에 신청해도 괜찮을까 고민했는데 결론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음. 혹시나 방치된 블로그에 애드센스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은 신청해봐도 좋을 거 같다.

아직도 방문자 수는 매우 적지만 우선 애드센스 승인된 게 뿌듯해서 뭐라도 포스팅해보려고 하는 중. 1일 1포스팅 하면 좋다고는 하는데 그건 자신이 없어서 꾸준히 포스팅 하는걸 목표로 잡아볼까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