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모든정보/포토샵·일러스트

[포토샵 gude-로 시작하는 파일 문제] 어도비 문의+고객센터 번호

브로콜리 2023. 3. 11. 10:31
728x90

얼마 전 포토샵을 업데이트하고 나서부터 gude-로 시작하는 텍스트 파일이 계속 생성되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생겼다가 없어질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고 생성된 gude- 텍스트 파일은 포토샵 작업 중에는 삭제도 안되더라고요?

문제의 파일

gude-2023-03-06 이런 식으로 그날 날짜가 제목으로 생성됩니다.

파일을 열어보면 알 수 없는 텍스트들이 나와있어요. 이게 임시저장 파일인 건지.. 인터넷에 검색해본 다음에 적용해도 반영이 안 되어서 답답한 마음에 어도비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넣었습니다. 

 

어도비 고객센터 채팅문의 및 전화번호

어도비 고객센터 채팅문의는 아래 링크에서 우측 하단 말풍선을 클릭하고 상담원 연결을 하고 채팅상담을 하면 됩니다. 

 

Adobe Creative Cloud | 세부 정보 및 제품 | Adobe

Adobe Creative Cloud를 통해 Photoshop, Illustrator, InDesign, Premiere Pro 등 Adobe 크리에이티브 데스크탑 및 모바일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w.adobe.com

말풍선 클릭하여 채팅 상담


어도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번호 : 080-949-0880
상담시간 :  월요일 – 금요일 09:00 – 18:00 (한국 현지 시간)

 

어도비 상담원 답변 내용

어도비 상담

 

어도비 가상 어시스턴트로 가끔 문의넣을때가 있는데 정말 친절하고 잘 안내해 주세요. 고객감동입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 포토샵 gude파일이 생기는 걸 채팅으로 문의를 드렸고요. 어도비 상담원의 답변은 프록시 파일이 생성되는 문제 때문인 거 같고 윈도우 설정에서 설정을 변경해 보는 것을 권유하셨습니다.

Windows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프록시 > 자동으로 설정 검색 > 끄기로 설정 변경 후 같은 문제가 발생되는지 확인해 보라고 상담원에게 답변을 받았어요.

하지만 저는 이 답변으로 문제해결이 되진 않았어요. 아직도 계속 포토샵 작업하면 gude-파일이 생성되고 있거든요. 똑같은 문제가 생기면 다시 문의해 달라고 했지만 이제 파일이 생성되는거에 적응이 되었고 귀찮아서 새로 문의를 못했어요. 저는 해결이 안 됐지만 답변받은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분이 계실까 해서 포스팅 남겨둡니다. 

 

728x90